'비대면 소비' 증가하는 외식업계, 고정관념 깬 배달 서비스 속속 도입
상태바
'비대면 소비' 증가하는 외식업계, 고정관념 깬 배달 서비스 속속 도입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5.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현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배달하면 피자나 치킨만을 떠올렸던 기존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다. 최근 외식업계가 배달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고기, 빵, 디저트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활로를 찾아가고 있는 것이다.

소고기 전문점 이차돌은 작년 12월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일부 지역에서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를 개시하자마자 배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현재는 전국 100여 개 지점으로 확장, 시행 중이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퀄리티 높은 메뉴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실제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매장의 경우 올 5월 매출이 3월 대비 80% 대폭 신장했으며, 배달 서비스 도입을 신청하는 가맹점도 크게 늘고 있다.

SPC 파리바게뜨 파바딜리버리 주문도 올 4월 전년 대비 15배 이상 늘었다. 파바딜리버리는 당일 구운 빵을 매장 영업 종료 직전, 최대 7천 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굿빰박스’도 운영 중이다. 매장에서 무작위로 제품을 구성해 가격 할인을 제공하는 배달 전용 상품인 ‘먹빵박스’와 ‘마감 혜택(유통기한이 임박했지만 구매, 취식에 문제없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형태)’을 결합한 서비스로 ‘굿빰박스’는 저녁 8시부터 10시 사이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최근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설빙의 경우도 2월 배달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배 증가했으며, 편의점 CU의 올 1분기 디저트 매출 신장률은 36.8%에 달했다. GS25에서는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첫 주(3월 2~8일) 대비 최근 1주(5월 11~17일) 배달 매출이 11.9배 늘었다. 이용 건수는 같은 기간 13.1배 이상 증가했다.

이차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악재 속에서도 비대면 배달 서비스 강화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품질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