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근, KBS2 일일 ‘위험한 약속’ OST ‘너이니까’ 30일 공개! 서정미 짙은 파워풀 감성
상태바
조문근, KBS2 일일 ‘위험한 약속’ OST ‘너이니까’ 30일 공개! 서정미 짙은 파워풀 감성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5.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백융희 기자] 가수 조문근이 OST를 통해 안방극장에 매력적인 보컬을 선보인다.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가창 제안을 받은 조문근은 고음의 감성이 돋보이는 신곡 ‘너이니까’ 녹음을 마치고 30일 음원을 발표한다.

‘이유가 없어 그저 너이니까 / 내게 사랑은 너이니까 / 꽃이 피고 별이 뜨듯 / 내 맘 자연스레 너만 향하니까’라는 노랫말 구성 그대로 신곡은 이유 없이 조건없는 사랑의 감정을 따뜻하게 짚어가는 곡이다.

이야기를 건네듯 담담한 느낌의 전반부 벌스(Verse)를 지나 3옥타브 도#을 넘나드는 조문근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절절한 외침으로 치달으며 드라마틱한 전개를 보여주고 있다.

이 곡은 수많은 실력파 보컬리스트들과 드라마 OST를 비롯해 앨범작업을 펼쳐 온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와 이영석의 합작품으로 진한 감동과 여운을 전하는 수준 높은 OST 곡으로 완성됐다.

2009년 엠넷 ‘슈퍼스타K’ 시즌1 준우승 출신의 조문근은 이듬해인 2010년 EP 앨범 ‘길 잃은 고양이’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2013년에는 이홍휴(기타), 이재하(베이스)와 조문근밴드를 결성해 디지털 싱글 ‘말 좀 해봐’를 발표한 후 드라마 OST를 통해서도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으로 실력을 발휘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드라이브 인 콘서트에서 몰입도 있는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드라마 ‘위험한 약속’(연출 김신일, 극본 마주희)은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차은동,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강태인이 7년 뒤 다시 만나 벌이는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으로 배우 박하나, 고세원 등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신곡 ‘너이니까’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조문근이 가창을 맡게 되어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조문근의 ‘너이니까’는 30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