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법적대응 “허위 사실 유포,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 조치”(전문)
상태바
트와이스 법적대응 “허위 사실 유포,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 조치”(전문)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6.08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그룹 트와이스와 관련, 허위 사실 작성 및 유포 등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8일 공식 팬페이지를 통해 “최근 특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작성 및 유포, 확산하는 사례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며 “자사는 이에 대해 내용을 인지하고 증거를 확보해 작성자 및 유포자를 대상으로 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및 업무 방해죄 등으로 고소, 고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고소, 고발한 내용들은 비단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자사에 대한 명예훼손 및 업무 방해적인 측면 또한 크다고 판단돼, 이로 인한 피해를 포함해 진행 가능한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JYP는 “이러한 사안들에 대해 전문 법무법인과 함께 지속적인 내·외부 모니터링 및 팬분들의 제보를 기반으로 상시적인 고소, 고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1일 신곡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로 컴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음은 JYP 측 법적 대응 관련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최근 특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작성 및 유포, 확산하는 사례들이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이에 대해 내용을 인지하고 증거를 확보하여 작성자 및 유포자를 대상으로 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및 업무 방해죄 등으로 고소, 고발을 진행하였으며, 동일한 사례 및 유사 사례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할 계획임을 말씀 드립니다.

현재 고소, 고발한 내용들은 비단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자사에 대한 명예훼손 및 업무 방해적인 측면 또한 크다고 판단되어, 이로 인한 피해를 진행 가능한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 함께 말씀 드립니다.

자사는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한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가용한 모든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임을 여러 차례 안내 드린 바 있으며, 이러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전문 법무법인과 함께 지속적인 내/외부 모니터링 및 팬 분들의 제보를 기반으로 상시적인 고소, 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이러한 사안들로 인해 불필요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유의 부탁 드리는 바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