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성훈 측 “화장품 업체 J사, 배임 및 횡령 혐의로 형사 고발”(전문)
상태바
[공식] 성훈 측 “화장품 업체 J사, 배임 및 횡령 혐의로 형사 고발”(전문)
  • 변진희 기자
  • 승인 2020.06.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변진희 기자] 배우 성훈 측이 화장품 업체 J사와의 계약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11일 소속사 스탤리온 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탤리온)는 “지난주 업무상 배임 및 횡령 혐의로 J사 대표를 상대로 서울 강동경찰서에 형사 고발을 진행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또한 소속사 갈등과 관련한 루머에 “성훈이 전속모델로서의 프로모션 이행 계약을 불이행했다’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사가 보도됐다”면서 “성훈과 소속사 간에는 그 어떤 문제도 없다”라고 강조했다.

현재의 분쟁 과정에 대한 소속사의 설명에 따르면 J사는 자사의 헤어제품을 론칭하며 성훈을 모델로 쓰고자 했고, 모델료에 부담을 느낀 J사 대표 김씨는 합작법인 C사 설립을 제안했다. C사의 모델로 헤어제품을 론칭해 판매하면, C사의 지분 비율의 30%를 주기로 약속했으며, 지분의 대가로 성훈을 모델로 계약하기로 했다.

하지만 스탤리온은 “J사는 헤어제품을 C사가 아닌 J사의 제품으로 론칭했다. 이 과정에서 성훈은 J사와 직접적인 모델 계약도 체결한 적이 없고, J사로부터 어떤 모델 계약 이행도 요구받은 사실이 없다”라고 알렸다.

또한 “현재 J사의 대표는 C사의 자본금 3억 원을 횡령하고, 자신의 건물에 C사를 임차하도록 한 후 공실 상태에 있으면서도 보증금과 매월 임대료를 무상으로 받고 있다”면서 “성훈의 소속사는 J사의 대표를 업무상 횡령 및 배임으로 고소하게 됐며, 향후 법적 판단을 통해 명명백백하게 시시비비를 가릴 예정이다”라고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한편 성훈은 드라마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레벨업’ 등 출연과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활약하고 있다.

다음은 성훈 소속사 스탤리온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성훈 소속사 스탤리온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성훈과 관련해 불거진 화장품 업체 J사와의 전속계약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힙니다.

1. 성훈의 소속사 스탤리온 엔터테인먼트는 지난주 업무상 배임 및 횡령 혐의로 J사 대표를 상대로 서울 강동경찰서에 형사 고발을 진행했습니다.

2. 최근 성훈이 J사와 모델 전속계약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다는 제목으로 ‘성훈이 전속모델로서의 프로모션 이행 계약을 불이행하였다’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성훈과 소속사 간 갈등이 있는 것처럼 부각되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루머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훈과 소속사 간에는 그 어떤 문제도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3. 이번 일과 관련돼 객관적으로 밝혀진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J사는 자사의 헤어제품을 론칭하며 성훈을 모델로 쓰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델료에 부담을 느낀 J사 대표 김OO은 당시 성훈의 소속사에 ‘합작법인 C사를 설립하고 성훈을 합작법인 C사의 모델로 한 헤어제품을 론칭하고 헤어제품을 판매하면, 합작법인 C사의 지분 비율의 30%를 주겠다. 이 30% 지분의 대가를 성훈의 모델료로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4. 그러나 이후 J사는 합작법인 C사를 설립하는데 매우 소극적이었고, 헤어제품을 C사가 아닌 J사의 제품으로 론칭하였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성훈은 J사와 직접적인 모델 계약도 체결한 적이 없고, J사로부터 어떤 모델 계약 이행도 요구받은 사실이 없기 때문에 성훈이 프로모션 이행 계약을 이행하라는 것은 얼토당토않은 주장입니다.

5. 또한 현재 J사의 대표는 C사의 자본금 3억 원을 횡령하고, 자신의 건물에 C사를 임차하도록 한 후 공실 상태에 있으면서도 보증금과 매월 임대료를 무상으로 받고 있습니다. 이어 성훈의 소속사는 J사의 대표를 업무상 횡령 및 배임으로 고소하게 되었으며, 향후 법적 판단을 통해 명명백백하게 시시비비를 가릴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