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서울시립교향악단과 MOU 체결…'장르간 협업'
상태바
SM엔터테인먼트, 서울시립교향악단과 MOU 체결…'장르간 협업'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6.1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서울시향 MOU 체결식 이미지(왼쪽부터 서울시향 강은경 대표이사, SM 이성수 대표이사)
사진=SM-서울시향 MOU 체결식 이미지(왼쪽부터 서울시향 강은경 대표이사, SM 이성수 대표이사)

[조정원 기자] SM엔터테인먼트(공동 대표이사 이성수·탁영준, 이하 SM)가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강은경, 이하 서울시향)과 장르간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SM과 서울시향은 지난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서울시향 연습실에서 '장르간 협업을 통한 문화 콘텐츠의 확장 및 발전'에 대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SM 이성수 대표이사, 서울시향 강은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MOU는 국내 최초로 K팝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K클래식을 선도하는 오케스트라가 손잡은 것으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K팝과 K클래식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장르를 뛰어넘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시함으로써 한국 문화 콘텐츠의 발전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더불어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SM 발표곡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 연주한 음원을 오는 7월초 SM 'STATION(스테이션)'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서울시향에서 K팝 연주곡을 발표하는 것은 처음인 만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M은 지난 2016년부터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을 통해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발표해 호평을 얻었으며, 향후 클래식 레이블 'SM Classics(SM  클래식스)'를 설립해 클래식 장르까지 확장된 다양한 콘텐츠 융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