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일수만큼 이용권 구매” 링커블, 신개념 차량 구독 서비스 OWNERS 출시
상태바
“필요한 일수만큼 이용권 구매” 링커블, 신개념 차량 구독 서비스 OWNERS 출시
  • 오진수
  • 승인 2020.06.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너스(OWNER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화면
사진=오너스(OWNERS)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화면

[오진수 기자]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링커블(대표 이남수, 김홍균)이 새로운 방식의 차량 구독 서비스 ‘오너스(OWNERS)’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오너스는 원하는 라인업 차량에 대한 이용권을 연간 필요한 일수만큼 구매하면 원하는 곳에서 언제든 딜리버리를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핵심이다. 

링커블에 따르면 오너스의 서비스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차량 구독 형태로 기존 서비스와 달리 몇 대의 차량을 순환 이용하며 일정 금액을 매달 납부할 필요가 없고 이용자가 필요한 차량을 원할 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링커블은 오너스 론칭에 맞춰 새로 출시됐거나 소유가 부담스러운 차량 브랜드의 운영사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오너스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성능 스포츠 차량을 연간 30일 동안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 이용자는 이용권을 통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최근 업무 협약을 맺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The New EQC’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라인업의 내연 기관 차량을 연간 30일 무료로 이용하는 ‘EQxMobility’ 서비스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