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BUTTERFLY’로 화려한 컴백 신고식! 동화 속 주인공 변신
상태바
우주소녀, ‘BUTTERFLY’로 화려한 컴백 신고식! 동화 속 주인공 변신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6.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우주소녀가 신곡 ‘버터플라이(BUTTERFLY)’로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렀다.

지난 9일 새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로 가요계에 컴백한 우주소녀는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2일 KBS2 ‘뮤직뱅크’, 13일 MBC ‘쇼!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화려한 컴백 무대를 꾸몄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인 ‘BUTTERFLY’는 히트곡 메이커 별들의전쟁*(GALACTIKA *)이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자유를 꿈꾸는 소녀의 마음을 나비의 날개짓에 비유, 상상 속 동화가 비록 현실과 불일치하더라도 희망을 놓지 않겠단 다짐을 전하는 곡이다. 우주소녀는 동화적 상상력을 더한 음악에 비주얼 판타지, 강렬한 퍼포먼스가 그룹 특유의 이미지를 완성 지으며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이고 있다.

특히 우주소녀는 무대를 통해 동화 속 주인공인 팅커벨로 변신, 독보적 무대로 폭발적인 화려함의 진수를 보여줬다. 경쾌한 느낌을 뿜어내는 멜로디와 밝고 힘찬 에너지를 담은 안무는 특유의 몽환적인 곡 색깔을 더욱 다채롭게 꾸몄고, 나비의 날개를 표현한 의상은 무대마다 다양한 컬러로 변화를 주며 동화적인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 이렇듯 분위기를 압도하는 비주얼적 요소와 무대를 가득 채우는 퍼포먼스, 매번 궁금하게 만드는 의상 콘셉트까지 삼박자가 고루 갖춘 컴백 무대에 음악 팬들은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밖에도 수록곡 ‘바램(Where You Are)’ 무대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비주얼과 아련한 감성을 모두 자랑하며 한층 성숙해진 면모를, 무용을 연상케 하는 안무는 다인원의 장점과 더해져 더욱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어내며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무대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도 맹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컴백 당일 개최된 네이버 V 라이브 컴백 쇼케이스 ‘NEVERLAND’에서 하트 수 4억 6천만 개를 기록하며 신보 활동에 청신호를 킨 이들은 동화적인 모습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뮤직비디오에서 비비드한 색채와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하며 조회 수 15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문명특급’, ‘K-밥 스타’ 등 각종 인기 유튜브 콘텐츠에서도 출연하며 유쾌한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다. 또한, 발매 직후 한터차트 일간 음반 차트 1위에 오르는가 하면 발매 2일 만에 전작의 초도 판매량을 제치고 자체 초동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대세 걸그룹으로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어른이 되어가는 소녀의 성장과 그 과정 속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타이틀곡 ‘BUTTERFLY’처럼 ‘성장형 걸그룹’으로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무대로 돌아온 우주소녀는 컴백 첫 주부터 받은 뜨거운 화제성에 이어 앞으로 더욱 폭넓은 활동으로 그간의 발전을 증명할 계획으로, 리스너들의 기대감이 쏠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