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시네마, 콘텐츠의 진화! 이제 영화도 귀로 듣는 시대
상태바
오디오시네마, 콘텐츠의 진화! 이제 영화도 귀로 듣는 시대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6.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튜디오N 제공
사진=스튜디오N 제공

[조정원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 및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콘텐츠 접속이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오디오 클립이 새로운 변화의 흐름에 맞게 국내 최초로 오디오시네마 3편을 론칭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은 18일 '오즐위크'를 통해 오디오시네마 3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오디오시네마는 '이제 영화도 귀로 듣는 시대'라는 콘셉트 아래 진행됐다. 오디오시네마라는 새로운 브랜드 론칭에 있어 파격적이고 신선한 기획 배경에는 네이버 웹툰의 자회사인 스튜디오N의 참여가 있었다.

스튜디오N은 오디오시네마를 론칭 함에 있어, 네이버 웹툰 및 웹 소설의 시나리오 기획 및 대한민국 대표 영화음악감독의 오디오시네마 감독 데뷔, 그리고 유명 배우 섭외 등 프로젝트 총기획을 담당했다.

사진=스튜디오N, 네이버 제공
사진=스튜디오N, 네이버 제공

'극한직업' '1987'의 김태성 음악감독과 '곡성' '독전'의 달파란 음악감독, '신과함께' 시리즈와 '베테랑'을 맡았던 방준석 음악감독까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영화음악 감독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새로운 도전에 가까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네이버의 유명 웹툰 '두근두근두근거려', '남과 여' 및 네이버 웹소설 '그대 곁에 잠들다'는 이제 오디오시네마를 통해 새로운 관객들에게 영화적인 상상력과 귀로 듣는 일명 '귀르가즘'까지 충족시켜줄 것이다.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는 "전 세계가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춰 빠르게 아이템을 기획. 다변화를 모색 중이다. 스튜디오N은 생각의 전환을 통해 기획 방식과 노출 창구를 새롭게 도전해 보았다. 언제 어디에서도 가장 가까운 영화관처럼 오디오시네마를 통해 네이버 웹툰과 웹 소설을 영화로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스튜디오N은 네이버 웹툰, 웹소설 원작의 콘텐츠와 자체 오리지널 작품으로, 재미난 이야기라면 장르와 매체의 구분 없이 다양한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