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라, 강원음악창작소 국악 전문위원 위촉 "국악 활성화 위해 노력하겠다"
상태바
조엘라, 강원음악창작소 국악 전문위원 위촉 "국악 활성화 위해 노력하겠다"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6.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이 제공
사진=㈜로이 제공

[조정원 기자] '보이스퀸' 준우승을 차지한 국악인 겸 가수 조엘라가 국악의 활성화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조엘라는 지난 23일 오후 강원도 춘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진행된 강원콘텐츠코리아랩 개소식에 남편인 뮤지컬 배우 원성준과 함께 내빈으로 참석했다.

조엘라는 이화여자대학원 한국음악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MBN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퀸'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음악창작소 국악 전문위원에 위촉됐다.

이날 문을 연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2014년부터 추진해온 '콘텐츠코리아랩' 조성 사업을 통해 열두 번째로 개소했으며, 강원도에 거주하고 있는 창작자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실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조엘라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문을 여는 중요한 자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우리 음악, 애니메이션, 장난감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활발한 교류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진 만큼 새로운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으면 좋겠다. 저 역시 국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