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퍼플레인 채보훈, 6월 30일 현역 입대 “다시 만날 그날 기약”
상태바
[공식] 퍼플레인 채보훈, 6월 30일 현역 입대 “다시 만날 그날 기약”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6.2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백융희 기자] 밴드 퍼플레인 보컬 채보훈이 현역 입대한다.

JTBC스튜디오는 지난 24일 퍼플레인 공식 SNS를 통해 “밴드 퍼플레인의 보컬인 채보훈 군의 입대 소식을 알린다”라며 “채보훈 군은 이번 주 방송 활동을 끝으로 6월 30일 입소, 주어진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 “이번 퍼플레인의 EP 앨범에 멤버들 모두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랑 부탁드리며, 이번에 담지 못한 멋진 곡들은 이어 발매할 계획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신보 소식을 덧붙였다.

이어 “마지막으로 퍼플레인 채보훈 군이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들을 다시 만날 그날을 기약하며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글을 끝맺었다.

채보훈은 더 베인이라는 이름으로 데뷔 초부터 국내 주요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음악적인 역량을 인정받아 온 1인 밴드이다. 개성 짙은 자신만의 음악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드라마 ‘배가본드’ ‘타인은 지옥이다’ ‘구해줘’ ‘이태원 클라쓰’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그는 지난해 JTBC ‘슈퍼밴드’에 출연해 대중에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으며, 베이시스트 김하진, 기타리스트 양지완, 피아니스트 이나우, 드러머 정광현과 함께 퍼플레인을 결성하고 최종 TOP3를 거머쥐는 영광을 안았다.

이후 올해 2월 첫 번째 정식 싱글 ‘The King Must Die(더 킹 머스트 다이)’를 선보인 퍼플레인은 지난 23일 데뷔 첫 EP ‘작품번호 1번(Op. 01)’을 발표, 다채로운 감성을 아우르는 밴드 음악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백융희 기자
백융희 기자
byh@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