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2: 정상회담', 곽도원 캐릭터 스틸 공개…다른 색깔의 애국 꿈꾸는 인물
상태바
'강철비2: 정상회담', 곽도원 캐릭터 스틸 공개…다른 색깔의 애국 꿈꾸는 인물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6.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배우 곽도원이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에서 북 호위총국장으로 분했다.

30일 '강철비2: 정상회담' 제작진은 곽도원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곽도원이 연기한 북 호위총국장 박진우는 핵을 포기하고 개혁과 개방으로 가는 것은 북이 망하는 길이고, 혈맹 중국과의 동맹을 이어가는 것만이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이 살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라 믿고 북미 평화협정에 반대해 쿠데타를 일으킨다. 남북미 세 정상을 핵잠수함에 납치해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위협하는 인물로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평화를 위한 정상회담장을 쿠데타를 일으켜 세 정상을 납치하는 호위총국장은 분명 안타고니스트다. 하지만 양우석 감독은 "쿠데타 주동자지만 절대로 악역은 아니다. '동맹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하는 강경파로, 애국심과 신념이 확실한 인물"이라며 북 호위총국장 역을 맡은 곽도원과 캐릭터에 대한 논의를 했다.

곽도원은 비핵화와 북미 수교 및 평화체제에 반대하는 북한 강경파의 애국심과 신념을 자신만의 호연과 뜨거움으로 설득력 있게 묘사한다. 자신의 선택이 정권에 반기를 든 쿠데타가 아니라 조국과 인민을 위한 길이라 믿었던 호위총국장의 신념은, 군사독재의 최첨병이었으나 나름 애국자였던 '변호인' 속 차동영의 실감을 넘어 '강철비'의 융통성과 강단을 겸비했던 곽철우가 무색하게, 또 한 번 곽도원 만이 가지는 위력적인 존재감과 입체적인 표현력으로 생생하게 살아난다.

곽도원은 "북 호위총국장은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는, 다른 색깔의 애국을 꿈꾸는 인물이다. 악역이 아니라, 자신만의 신념이 확고한 캐릭터로 강한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작업했다”며 캐릭터 구축에 대한 남다른 고뇌와 노력을 밝혔다.

'변호인'과 '강철비'에 이어 세 번째 작품을 함께한 양우석 감독은 "절도 있는 걸음걸이, 손의 움직임, 강렬한 시선 등 곽도원 배우가 캐릭터의 강인함을 완벽하게 담아내줬다"며 곽도원이 표현한 호위총국장 캐릭터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냉전이 지속 중인 분단국가인 남과 북, 그리고 한반도를 둘러싼 강대국들 사이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을 위기 상황을 다룬 '강철비2: 정상회담'은 올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