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bC(램씨), 새 EP '송즈 프롬 어 베드' 발매…2020년 하반기 본격 해외활동
상태바
LambC(램씨), 새 EP '송즈 프롬 어 베드' 발매…2020년 하반기 본격 해외활동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조정원 기자] 싱어송라이터 LambC(램씨)가 2020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해외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LambC는 2일 정오 새 EP 'Songs from a bed(송즈 프롬 어 베드)'를 발매한다.

지난해 달콤한 사랑 노래를 연달아 발매하면서 '초록빛 사랑꾼'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LambC는 새 EP에서 감성적으로 한층 성숙해진 음악으로 돌아왔다.

첫 번째 트랙 'By love(바이 러브)'는 사회와 인간관계에서 일어나는 미움과 분쟁에 대한 슬픔을 노래하는 곡으로, 아픔과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EP의 타이틀곡 'I was wrong(아이 워즈 롱)'은 이별 후 후회하는 한 남자의 미련과 기대에 대한 가사의 곡으로, LambC 특유의 짜임새 있는 악기 편곡과 코러스 라인이 돋보인다.

세 번째 트랙 'December(디셈버)'는 수록곡 중에서 가장 밝은 분위기의 사랑 노래다. 집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커플의 알콩달콩한 순간을 달콤한 목소리와 발랄한 연주로 표현했다.

네 번째 트랙 '나이가 차오르니'(feat. 전진희)는 싱어송라이터 전진희가 피아노 연주와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특유의 감성을 불어넣었고, 트랙 리스트 공개 당일 팬들의 큰 기대감을 모았다.

마지막 트랙 '편지'는 사랑하는 사람과 고마운 이들에게 전하는 선물로서 듣기 편안한 멜로디와 진정성 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에 따르면 LambC는 이번 EP를 작업하면서 '스스로 만족하는 음악'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했다고 전해진다. LambC는 수록곡의 작사, 작곡, 편곡뿐만 아니라 미술 디자인과 같은 음악 외 디테일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2015년, 싱글 로 데뷔한 LambC(램씨)는 현재 음악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버클리 음악 대학교에서 Music Production & Engineering을 전공, 졸업하면서 습득한 대중음악에 대한 넓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본인 음악의 작곡과 작사, 노래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의 음악 프로듀싱을 맡으며 음악계에 이름을 알렸다. 특히 SBS의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 스타 출신이자 JYP Entertainment에 몸담았던 박지민의 ‘별’의 총괄 프로덕션을 맡은 점을 주목해볼 만하다.

가수 본인 자신도 여러 번 진심 어린 감사를 표하는 부분이지만 대표작 'Love Like That(러브 라이크 댓)'의 폭발적인 반응은 특별한 활동과 전략 없이 이뤄낸 이례적인 성공이다. 현재를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170만 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그의 앨범 활동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동남아 국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최대 20만 명, 평균 17만 명의 월간 청취자 수가 LambC의 음악성과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증명한다.

LambC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유튜브에서 '램덤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한다. 우리말과 영어를 번갈아 가며 진행되는 '램덤 라디오'는 우리나라와 한류 문화에 관심 있는 해외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램덤 라디오'는 매주 월요일 밤, 네 개의 다른 코너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 세련된 음악 선정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한편 램씨는 금일 발매되는 새 EP 활동에 박차를 가하며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해외에 'K-Indie'라는 이름으로 국내 인디음악을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