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같이 드실래요’ 서지혜, 시청자 호평 얻은 섬세한 심리 묘사
상태바
‘저녁 같이 드실래요’ 서지혜, 시청자 호평 얻은 섬세한 심리 묘사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7.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월화미니시리즈 ‘저녁 같이 드실래요’ 방송 캡처
사진=MBC 월화미니시리즈 ‘저녁 같이 드실래요’ 방송 캡처

[백융희 기자] MBC 월화미니시리즈 ‘저녁 같이 드실래요’ 서지혜가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 긴 여운을 선사했다. 이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린 극 중 ‘맴찢’ 유발 대사를 모아봤다.

-바닥을 친 지난 연애, “뭐가 잘못된 걸까? 엄마, 내가 뭘 잘못한 걸까?”

서지혜는 정재혁(이지훈 분)의 병적인 집착에 충격을 받은 우도희를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그려내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마음을 강요하는 이기적인 정재혁의 태도에 지치는 한편, 두려움과 실망감에 눈물을 터트려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또 정재혁과 무슨 일이 있었냐는 엄마의 질문에 떨리는 목소리로 “뭐가 잘못된 걸까? 엄마, 내가 뭘 잘못한 걸까?”라고 말하며 안쓰러움과 슬픔을 배가시키는 연기로 긴 여운을 선사했다.

-이별이 안긴 후유증, “착각이었다, 정말 형편없었다. 내 연애가”

서지혜는 지난 연애가 남긴 허탈감에 우울해하는 우도희의 마음을 표현해 안타까움을 선사했다. 특히 공허한 눈빛과 체념한 듯한 표정에는 뜨겁게 사랑했지만, 상처만 남은 것에 슬퍼하는 감정이 담겨 시청자들을 울적하게 만들었다. “그럭저럭 괜찮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다. 정말 형편없었다. 내 연애가”라는 담담하게 읊조리는 독백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더욱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기적인 구여친에게, “마음대로 떠나놓고, 왜 소유권 있는 주인들처럼 구는 거지?”

극 중 김해경(송승헌 분)과 사귀는 사이라고 밝혔음에도 마음을 접지 않는 진노을(손나은 분)에게는 “자기 마음대로 떠나놓고, 마음대로 돌아와서 왜 소유권 있는 주인들처럼 구는 거지?”란 돌직구와 함께 싸늘한 눈빛을 보여 분노에 찬 우도희의 속마음을 그려냈다.

이처럼 서지혜는 이별 후 찾아온 후폭풍에 힘들어하는 우도희 캐릭터의 면면을 디테일하게 보여줘 감정이입을 끌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