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코멘터리 영상 공개…1~4회 복습 타임! "안 보이던 것들 보일 것"
상태바
'사이코지만 괜찮아', 코멘터리 영상 공개…1~4회 복습 타임! "안 보이던 것들 보일 것"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이제는 말해도 괜찮아 영상 캡처
사진=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이제는 말해도 괜찮아 영상 캡처

[조정원 기자] 배우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주연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1회부터 4일까지 복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3일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극본 조용, 연출 박신우) 제작진은 1회부터 4회의 코멘터리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고, 5회 이후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 분)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고문영(서예지 분)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이 작품은 '조금 다른' 인물들을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시청자들의 마음에도 묵직한 울림과 힐링을 전하고 있다. 특히 각기 다른 색깔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김수현(문강태 역), 서예지(고문영 역), 오정세(문상태 역), 박규영(남주리 역) 네 배우가 직접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관심을 집중시킨다.

먼저 김수현은 기억에 남는 감정 신에 대해 4회 문강태가 고문영의 동화책 '좀비 아이'를 읽고 엄마의 온기가 필요했던 속내를 울음으로 터트린 장면을 꼽았다. 그는 "이제까지 가장 에너지를 많이 썼던 장면인 것 같다"고 전했다. 시청자들을 울린 명장면 속 한층 깊은 몰입도를 선사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김수현의 열연이 있었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했다.

서예지는 김수현이 언급한 신 이후 문강태가 빗속을 뚫고 고문영에게 달려와 품에 안은 4회 엔딩을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뽑았다. 그는 "문영이가 심쿵을 당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공감능력이 부족한 문영이라서 이게 진짜 사랑인지 상처인지 잘 모르다가, 처음으로 고문영이 걱정돼서 (강태가)달려오는 그런 부분들을 문영이가 좋아하지 않았을까"라며 캐릭터에 깊게 몰입한 모습을 보였다.

고문영이 유난히 날카로운 것에 집착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문영이의 (마음속) 깊이 내재해 있는 상처 때문이 아닐까"라며 앞으로 드러날 그녀의 과거사를 귀띔해 호기심을 높였다.

오정세는 "1회부터 4회까지 전체적으로 다 다시 보면,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이고 또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며 "다시 봐도 '괜찮은' 웰메이드 작품"이라고 어필해 훈훈함을 안겼다.

이어 2회 고문영 작가 사인회 한복판에서 문상태가 트라우마로 발작을 일으킨 장면을 언급하며 "저한테는 되게 의미가 있는 장면이었다"고 그가 처음 만나는 인물의 감정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갔던 때를 회상했다.

박규영은 1회 속 여유로운 고문영과 그런 그녀에게 묘한 불편함을 드러내던 남주리의 만남을 두고 "문영과 주리의 관계성이 정확히 보이는 장면"으로 손꼽았다.

짝사랑하는 문강태와 엮이는 고문영에 대해서도 "질투하고 미워하지만, 사실은 문영이를 닮고 싶기도 하다. 문영이처럼 나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크다"라며 남주리의 복잡다면한 감정선을 내비쳤다.

또한, 네 배우는 본인 외에 가장 탐났던 캐릭터와 서로가 어떤 의미인지 솔직한 토크를 나누고, 극 중 인물들에게 그동안 하지 못했던 진심을 담은 영상 편지까지 보내며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그뿐만 아니라 5회 이후 관전 포인트에 대해 "강태가 망가지고 틀어지기 시작한다"라는 김수현, "상태를 만나고 불이 붙는다"라는 서예지의 말은 극 중 서로의 결핍이 닮아있음을 깨달은 문강태, 고문영이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오정세는 "단칸방에 살던 상태가 다른 거대한 곳에서 살게 된다"고 말하며 심상치 않은 사건을 암시했다. 아울러 박규영은 "문영과 규리의 옥상 결투 신을 주목해달라"며 관계성 변화를 예고했다.

한편 '사이코지만 괜찮아' 5회는 오는 4일 오후 9시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