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웨이브] '편의점 샛별이', 3주 만에 1위 등극…'출사표' 7위로 신규 진입
상태바
[주간웨이브] '편의점 샛별이', 3주 만에 1위 등극…'출사표' 7위로 신규 진입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웨이브 제공
사진=웨이브 제공

[조정원 기자] 배우 지창욱, 김유정 주연의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방송 3주 만에 주간 웨이브 7월 첫째 주 드라마 차트 1위에 올랐다. 시청 시간 또한 지난주 대비 30% 상승해 첫 방 이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방송한 '편의점 샛별이'에서는 최대현(지창욱 분)의 여자친구 유연주(한선화 분)가 정샛별(김유정 분)에게 자신들의 관계에 문제를 일으키지 말아 달라며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그만둘 것을 권고했다.

이에 정샛별은 최대현을 좋아하는 마음이 있음에도 편의점을 떠나기로 해 다음화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처럼 빠르게 진행되는 전개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매주 상승하고 있는 만큼 '편의점 샛별이'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TV 시청률 또한 닐슨코리아 기준 평균 시청자 수 82만 명을 기록하며 전 채널 드라마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했다.

정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출사표'는 첫 방과 동시에 7위에 안착했다.

나나, 박성훈 주연의 출사표는 취업 대신 출마를 선택한 취준생 구세라(나나 분)와 좌천당한 엘리트 사무관 서공명(박성훈 분)이 불량 정치인들을 응징하는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다.

극 중 구세라는 가진 것은 없지만 할 말은 꼭 해야 하는 캐릭터지만, 서공명은 칼 같은 원칙주의자로 까칠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첫 방부터 서로 전혀 다른 성향의 두 인물이 그려갈 조합이 기대감을 자아낸다.

한편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2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1일 막을 내린 '꼰대인턴'은 3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 밖에도 최근 '싸이코지만 괜찮아'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수현의 전작인 '별에서 온 그대', '해를 품은 달', '프로듀사' 등의 시청 시간이 급 상승하며 순위에 새롭게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