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시일반', 본방 사수 욕구 자극 키워드 셋 공개…#집구석_추리극 #십시일반 #막장_가족
상태바
'십시일반', 본방 사수 욕구 자극 키워드 셋 공개…#집구석_추리극 #십시일반 #막장_가족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십시일반' 제공
사진=MBC '십시일반' 제공

[조정원 기자] 드라마 '십시일반'이 본방 사수 욕구를 자극하는 키워드를 공개했다.

오는 22일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수목드라마 '십시일반'(극본 최경, 연출 진창규)는 유명 화가의 재산을 둘러싼 아홉 명의 사람들의 두뇌싸움을 통해 인간의 탐욕이란 무엇인지 그리는 블랙코미디 추리극이다.

'십시일반' 첫 방송 날짜가 다가올수록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도 커지는 가운데, 이들의 마음을 달래줄 관전포인트 셋을 키워드로 정리해봤다.

# 집구석_추리극

'십시일반'은 수백억대 재산을 보유한 유명 화가의 저택에 모인 아홉 명의 치열한 두뇌 싸움을 담는다. 사건이 발생하는 곳도, 이를 추리하는 곳도 모두 저택 안이다.

이에 대부분 이들에게 친숙하고 편안한 공간인 집구석이 추리극의 배경이 됐을 때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가장 잘 아는 공간인 집에서 낯선 사건을 마주한 이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집 구석'이라는 공간이 주목된다.

# 십시일반

드라마의 제목이기도 한 '십시일반'은 열 사람이 한 술씩 보태면 한 사람이 먹을 분량이 된다는 뜻으로, 주로 여러 사람이 조금씩 힘을 모아 긍정적인 성과를 낼 때 쓰이는 사자성어다.

하지만 드라마 '십시일반'은 여러 사람이 한 술씩 보탰을 때 오히려 최악의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걸 가정에서 시작된다. 이때 그 결과의 책임자는 누구일까.

아홉 명의 사람들의 작은 행동이 얽히고설켜 걷잡을 수 없는 결과를 만드는 데서 흥미진진함을, 이를 통해 탐욕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는 점에서 생각할 거리를 줄 '십시일반'이 기다려진다.

# 막장_가족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는 김혜준(유빛나 역)이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을 보며 "이 사람들은 최소한의 예의도 인간으로서의 도리도 없는 진짜 막장 가족"이라고 말한다. 이에 한 테이블에 앉아 웃으며 대화를 나누는 이들을 '막장 가족'이라고 정의 내린 이유가 무엇인지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혈연으로, 사랑으로, 고용 계약으로 얽히고설킨 아홉 명의 사람들. 하지만 이들은 본인의 이득에 따라 얼마든지 서로 협력하다가도 배신할 수 있는 관계다.

이에 막장 가족이라 불리는 이들 아홉 명의 시시각각 변하는 관계성에 주목하며 본다면 더욱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막장 가족들이 모인 집구석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의 정체는 오는 22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하는 '십시일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