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2' 민도희·진예주, 꼬일 대로 꼬여버린 오해…이대로 절교하나?
상태바
'인서울2' 민도희·진예주, 꼬일 대로 꼬여버린 오해…이대로 절교하나?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이리스트 '인서울2' 방송 캡처
사진=플레이리스트 '인서울2'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드라마 '인서울2'의 민도희와 진예주의 갈등이 걷잡을 수 없이 깊어졌다.

지난 17일 오후 방송한 플레이리스트 '인서울2'(극본 정수윤, 연출 임지은)에는 꼬일 대로 꼬여버린 오해 때문에 자취방을 떠나기로 한 이하림(진예주 분)과 그녀를 찾으러 나서는 강다미(민도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하림은 그동안 강다미가 자신에게 소개팅을 해준 이유를 알게 되면서 심한 배신감과 모욕감에 분노했다. 이하림은 "집에만 있는 게 그렇게 숨 막히고 피곤했냐"며 서운한 감정을 매섭게 토해냈다. "네가 나를 우습게 만들었다"며 내뱉는 이하림의 가시 돋친 말에 강다미도 그간 속병을 앓아온 감정을 터트렸다.

강다미는 변진수 선배(유비 분)가 이하림을 휴학하게 한 장본인이자 전 남자친구란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면서 미안함과 서운함을 표출했다. "변진수 얘기 나한테 안 했잖아. 너도 나 못 믿은 거 아니야?"라는 말에 이하림은 "쪽팔려서 그랬다"며 강다미와는 다르게 연애도, 캠퍼스 생활도 마음처럼 되지 않은 속내를 처음으로 꺼냈다.

자신의 서운함만 내세운 두 사람의 갈등은 쉬이 사그라들 줄 몰랐고 결국 이하림이 집을 나서며 중단됐다. 친구가 된 이래로 크게 싸워본 일도, 감정싸움을 해본 일도 없던 두 사람은 난생처음 겪는 낯설고 불편한 기류에 잠 못 이뤘다.

두 사람은 조금씩 서로가 했던 말들을 떠올리며 점차 서로를 이해하고, 미안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이에 이하림은 다시 용기를 내 집으로 향했고, 강다미는 남자친구 윤성현(려운 분)에게 "이하림 입장에서는 충분히 화났을 것 같다"고 해 드디어 화해 모드에 돌입하는 것인지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그 시각 집주인으로부터 강다미가 자신과 더 살 생각이 없어 보였다는 말을 전해 들은 이하림은 마음이 조금 풀어진 자신과 달리 강다미는 여전히 자신과 살고 싶지 않아 하는 것으로 오해했다. 강다미는 이하림과 잘 지내보려는 의지를 드러냈기에 또 꼬여버린 관계는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결국 이하림은 고향 전주로 내려가겠다는 메시지를 남겼고, 화해하기도 전 떠나려는 이하림을 붙잡기 위해 강다미는 전력을 다해 집으로 뛰어갔다. 집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려는 순간 들리는 이하림의 목소리는 강다미를 뒤돌아보게 했고, 그 순간 두 사람이 처음 만났던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가면서 궁금증을 남기며 마무리됐다.

이처럼 정점을 찍은 우정 권태기로 자타공인 절친 관계가 흔들린 강다미와 이하림이 과연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과연 이하림은 전주로 내려갔을지 앞으로의 전개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인서울2'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V라이브에서 방영되며, 네이버TV에서는 1회차 선 공개 감상이 가능하다. JTBC에서는 매주 목요일 밤 12시 10분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