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라, '도도솔솔라라솔'로 로코 도전…저 세상 텐션+무한 긍정 피아니스트 변신
상태바
고아라, '도도솔솔라라솔'로 로코 도전…저 세상 텐션+무한 긍정 피아니스트 변신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7.2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몬스터유니온 제공
사진=몬스터유니온 제공

[조정원 기자]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의 고아라가 저 세상 텐션의 '러블리 끝판왕' 캐릭터를 완성한다.

22일 KBS2 새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극본 오지영, 연출 김민경) 제작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라라 캐릭터로 완벽 변신한 고아라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도도솔솔라라솔'은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고아라 분)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이재욱 분)의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 작품이다. 저마다의 상처와 비밀을 안고 작은 시골 마을 피아노학원 라라랜드에 모여든 이들의 이야기가 달콤한 설렘과 함께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연기 변신을 예고한 고아라와 대세 이재욱의 흥미로운 만남은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최고의 이혼'을 공동 연출한 김민경 감독과 '내 뒤에 테리우스', '쇼핑왕 루이' 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오지영 작가가 의기투합해 섬세하면서도 감각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 변신을 거듭해온 고아라가 이번 작품을 통해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 지금까지와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공개된 사진에는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구라라의 '러블리 모먼트'가 담겨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쁨'을 풀 장착한 구라라는 일거수일투족을 SNS에 올리는 '별그램 중독자' 답게 '인생샷' 찍기에 여념이 없다. 자신의 분신 같은 반려견 미미와의 쇼핑 데이트부터 여유로운 '호캉스(호텔 바캉스)'까지 만사가 태평한 구라라의 화려한 일상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고아라는 인생 역변을 맞은 무한긍정 피아니스트 구라라를 연기한다. 좌절을 모르는 '저 세상 텐션'을 자랑하는 구라라는 언제나 긍정적인 순수 영혼이다. 그는 꼬인 데가 없기에 솔직하고, 구김 없는 단순함이 때로는 엉뚱하게 분노를 유발하기도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타인을 웃게 하는 매력의 소유자다.

구라라는 무서울 것도, 눈치 볼 것도 없이 세상 부러운 삶을 살아왔지만, 하루아침에 빈털터리 신세가 되면서 웃픈 갱생을 시작한다. 하지만 돈 한 푼 없어도 구라라 인생에 좌절이란 없다.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장착하고 갱생에 나선 구라라의 청춘 2악장이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앞선 인터뷰에서 고아라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꼭 해보고 싶었는데, 도전할 수 있게 돼 설렌다"고 밝힌 바 있다. 싱크로율 200%의 '착붙' 캐릭터를 입고 돌아온 만큼, 특유의 밝은 매력을 덧입혀 탄생시킬 고아라 표 '에너제틱' 구라라가 기대를 모은다.

고아라는 "(구라라는) 언제 어디서나 파이팅 넘치고 사랑스러운 친구다.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이 있다면 그게 바로 라라일 것"이라며 "캐릭터의 다양한 매력을 잘 전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고아라는 라라가 피아니스트인 만큼 피아노 연습에 신경 썼다는 전언이다. 그는 "캐릭터에 접근할 때도 관련 음악을 찾아보거나, 실제 피아노를 치면서 라라에 대해 더 깊게 생각했다"며 새로운 변신에 기대를 더했다.

한편 '도도솔솔라라솔'은 오는 8월 26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