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언택트 밀키트 제품 '셰프콜렉션 시리즈' 완판 행진
상태바
모노라이트, 언택트 밀키트 제품 '셰프콜렉션 시리즈' 완판 행진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0.07.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모노라이트
사진제공=모노라이트

[김재현 기자] 미디어커머스기업 ㈜모노라이트는 자사가 기획한 '주부를 위한 언택트 밀키트 제품' 셰프콜렉션 시리즈가 최근 미디어커머스에서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춰 주부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밀키트 조리제품 중심으로 한 뉴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 ㈜제이드코프와 공동으로 기획한 '제주흑돼지 불고기와 제육볶음세트'는 행사를 위해 준비한 5,000팩이 모두 완판되었으며 푸드커머스기업 위드씨앤씨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정섭의 보양삼계탕' 콜라보제품 또한 유튜브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있다

최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5060 세대의 모바일 접속량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나 PC를 이용한 비대면결제도 하루 평균 8000억 원으로 12.7%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인 ㈜모노라이트의 관계자는 "최근 5060세대의 밀키트 제품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밀키트 조리과정을 설명하고 상품을 제안하는 컨텐츠는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이해와 몰입이 높아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커뮤니티 안에서 구축된 신뢰를 기반으로 구독자가 '팬덤 구매'의 형태로 커머스가 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부모세대의 경우 자녀세대를 위해 밀키트 제품을 대리구매하는 형태도 띄고있어 객단가가 높을뿐 아니라 최근들어 5060세대를 통한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최근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춘 간단한 밀키트 요리는 물론 친환경제품 그리고 명품주방용품을 중심으로 한 뉴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D2C비지니스의 형태로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서 최근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운영하는 '영농하게'와 함께 우수농수산상품을 중심으로 유튜브 커머스를 공동 기획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