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벨라,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닥터벨라,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와 파트너십 체결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7.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닥터벨라
이미지제공=닥터벨라

[오진수 기자] 여성 질환 건강 메디컬 서비스 ‘닥터벨라(Dr.Bella)’ 출시를 준비 중인 주식회사 모션랩스는 유방 및 갑상선 분야를 전문으로 진료하고 치료하는 외과의사 전문의 단체인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와 닥터벨라 서비스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모션랩스는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로부터 닥터벨라 서비스에 필요한 여성 유방 및 갑상선 질환 분야의 전문적 지식 정보, 카운슬테크 연구 자문 참여를 지원받기로 협약했다.

카운슬테크는 상담(Counseling)에 기술(Technology)을 더한 개념으로, 물리적으로 마주하고 있지 않은 환자와 전문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텍스트, 이미지, 음성, 영상 데이터 분석으로 대면 상담에 준하는 상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모션랩스는 지난 5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환자와 여성 병원 전문의를 연결하는 온라인 상담 앱 서비스, 닥터벨라(Dr.Bella)를 8월 1일 출시할 예정이다.

이상달 대한유방갑상선외과의사회 회장은 “닥터벨라 서비스를 통해 여성 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이로 인해 파생되는 문제들이 해소되어 여성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하여 여성들이 질환을 이겨내고 건강한 삶을 만드는 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닥터벨라(Dr.Bella)를 통해 여성들의 건강, 질환에 대한 고민이 올바른 방법으로 해소되고,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으로 닥터 벨라 서비스는 유방갑상선외과 전문의들의 지원하에,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카운슬테크 기반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