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1년 5개월 만에 컴백…4th 싱글 'BLESSED'로 강렬한 여전사 변신
상태바
미소, 1년 5개월 만에 컴백…4th 싱글 'BLESSED'로 강렬한 여전사 변신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8.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블엔터 제공
사진=더블엔터 제공

[조정원 기자] 여자 솔로 가수 미소가 강렬한 여전사로 변신, 1년 5개월 만에 돌아왔다.

미소는 지난 4일 4번째 싱글 앨범 'BLESSED(블레스드)'로 컴백했다.

1년 5개월여 만에 공개한 이번 앨범 콘셉트는 그리스신화 아테나 전쟁의 여신이라는 주제로, 지혜와 축복을 가진 강렬한 여전사 이미지를 밀리터리 여군으로 그려냈다. 특히 미소의 섹시함과 여자 밀리터리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통해 밀리터리, 카모플라즈(camouflage) 패션과 미소의 결합으로 밀리터리 세계의 새로운 아이콘 '카모미소'를 탄생시켰다.

안무는 이효리, 바다, 에픽하이, 이승환 등 다수 유명가수 안무를 담당했던 안효민 단장이 맡았다. 총을 이미지한 동작과 그루브한 느낌 외 힙스러움을 더했으며, 정확한 조준을 나타내는 동작과 블레스(Bless)의 뜻인 축복을 구상하며 하늘에서 내린 빛처럼 손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동작이 돋보인다.

'Blessed'는 프로듀서 팀 투챔프 가 작업한 곡으로 래칫 힙합과 하우스, EDM 장르의 장점만을 접목시켜 만든 기존의 K-POP 틀을 깬 새로운 퓨전 힙합 장르다.

이번 곡은 퓨전 힙합 장르인 만큼 다양한 요소를 섹션마다 배치해 지루할 틈이 없는 다이내믹하다. 래칫 힙합으로 벌스를 시작하고, 프리 코러스부터 멜로디컬함이 나오면서 후렴에서 절정으로 터지는 구성으로 파워풀함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미소의 기존 강한 이미지는 살리며 한층 더 세련되고 퍼포먼스적인 요소를 가감 없이 보여줄 수 있는 곡으로, 강한 포부와 자신감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미소는 2017년 4월 첫 솔로 싱글 '낄끼빠빠(KKPP)' 이후 'Pink Lady(핑크레이디)', 'On N On(온앤온)'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그는 신곡 발표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보여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