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中 음원 차트·SNS·광고계 접수…리사 올해만 광고 4번째
상태바
블랙핑크, 中 음원 차트·SNS·광고계 접수…리사 올해만 광고 4번째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8.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블랙핑크(BLACKPINK)가 중국 음원 차트와 SNS를 점령한 데 이어 광고계까지 그 영향력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

중국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웨이보는 매주 사용자들의 글을 분석, 글로벌 스타들의 인기 순위를 매긴다. 지난 10일 공개된 이 웨이보 랭킹에서 블랙핑크 4인 멤버는 대표적인 인기 부문 최상위권을 나란히 휩쓸었다.

리사는 '아시아 톱스타 랭킹' 1위에 등극, 12주 연속 정상을 달렸다. 지수는 '한류 랭킹'에서 7주째 1위를 기록 중이며, 2위와 3위 모두 블랙핑크 멤버인 제니와 로제가 차지했다.

이처럼 블랙핑크는 웨이보 랭킹을 장악하며 자신들을 향한 중국 팬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발표한 싱글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으며, 중국도 예외는 아니었다. 'How You Like That'은 발매 당시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3관왕에 올랐으며, 블랙핑크 멤버들의 이름은 웨이보 인기 검색어와 핫 트렌딩을 나란히 장식했었다.

블랙핑크의 이러한 인기와 화제성을 광고계가 놓치지 않았다. 중국 광고 시장의 문은 리사가 열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는 최근 중국 유명 휴대폰 브랜드 비보(VIVO)의 S7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해당 지면 광고는 중국 내 온·오프라인에서 이미 집행 시작됐으며, CF 촬영은 지난 9일 마쳤다.

리사는 올해 들어서만 섬유유연제, 요거트 음료, 게임에 이은 4번째 중국 광고를 찍었다. 여전히 중국 내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어서 그가 접수할 광고 영역은 더욱 커질 가능성도 있다.

리사는 블랙핑크 멤버이자 실력파 아티스트로서 중국 유명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에 댄스 멘토로 출연, 현지 팬들에게 친숙도가 높다.

리사의 글로벌한 인기, 독보적인 실력,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이국적인 이목구비, 패션 등이 화제가 되며 중국 젊은이들의 '워너비 스타'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8일 두 번째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10월 2일 첫 정규앨범까지 확정했다. 그 어느 때보다 철저히 짜여진 계획 아래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YG의 의지가 돋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