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세계 명화 투어 이끄는 SNS 활동 ‘뮤럴 도슨트’ 모집
상태바
넷기어, 세계 명화 투어 이끄는 SNS 활동 ‘뮤럴 도슨트’ 모집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8.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넷기어
사진제공=넷기어

[김태우 기자] 넷기어코리아(이하 넷기어)가 뮤럴 캔버스를 가지고 넷기어 SNS에서 활동할 ‘뮤럴 공식 도슨트’를 상시 모집한다.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을 뜻하는 도슨트(Docent)는 일종의 전문 안내인으로, 넷기어는 뮤럴 캔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3만여점의 작품을 더 많은 이들이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도슨트 제도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뮤럴 도슨트는 뮤럴이 소장하고 있는 3만여점 이상의 전 세계 명화들을 가지고 온라인 교양강좌 콘텐츠를 제작하는 온라인 도슨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기본적인 작품 소개와 작품 추천, 작가 소개, 작품에 얽힌 비화 등 뮤럴 캔버스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뮤럴 캔버스 제품을 지원받아 사용하면서 직접 콘텐츠를 구상할 수 있다. 뮤럴 공식 도슨트의 명화 소개 콘텐츠는 넷기어 유튜브 채널, 네이버TV 등을 통해 게재된다.

김희준 넷기어 마케팅 이사는 “기존 뮤럴 캔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 중에서 뮤럴 캔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더 잘 활용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다는 고객들과 뮤럴 큐레이션 팀이 제공하는 에디토리얼 콘텐츠의 확장을 요청하는 의견이 있었다”며 “특히 뮤럴이 제공하고 있는 많은 콘텐츠가 영어를 기반으로 하다 보니 한국 고객만을 위한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느껴 더 많은 분들이 뮤럴 속 콘텐츠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슨트 제도의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활동 내용, 지원 방법 등 뮤럴 공식 도슨트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 문의와 도슨트 신청은 카카오톡 ‘뮤럴프렌즈’를 통해 가능하다.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