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플루언서,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잇스토어(it store)’ 신규 론칭
상태바
잇플루언서,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잇스토어(it store)’ 신규 론칭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8.2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잇플루언서)
(사진제공=잇플루언서)

[오진수 기자]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가 자체 커머스 플랫폼 ‘잇스토어’를 신규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잇플루언서에 따르면 ‘잇스토어(it store)’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통해 광고와 판매를 한 번에 진행하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로 가입한 회원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 리뷰 형식으로 홍보도 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다. 판매 성과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며 정산 후 지급된 포인트는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는 각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개별 구매 링크로 접속해 MD들이 자체적으로 엄선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입점 제조사는 제품 판매와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다.

회사측은 "바이럴 파워가 강력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진정성 있는 리뷰 콘텐츠까지 확보 가능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광고비 부담은 줄이고 홍보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잇스토어에는 뷰티, 리빙, 건강기능식품, 패션 제품 등의 카테고리에 약 50여 종의 제품이 입점돼 있고 베타 서비스 기간 이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잇플루언서 이장원 대표는 “잇스토어는 판매자에게는 수익을, 구매자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조사에게는 제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호 윈윈(win-win)의 장”이라며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단순한 연결을 넘어 일반 소비자의 쇼핑 편의까지 고려한 원스톱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