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언택트 인터뷰①] “이런 음악도?” 사우스클럽, 만인의 ‘Rock Star’로
상태바
[Ma 언택트 인터뷰①] “이런 음악도?” 사우스클럽, 만인의 ‘Rock Star’로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9.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P&B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P&B엔터테인먼트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연예계 일정이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마켓뉴스는 침체된 연예계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자 비대면(서면, 통화)을 통한 ‘언택트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언택트로 진행하는 만큼 가급적 스타들의 답변을 여과 없이, 생동감 넘치게 전달하겠습니다.<편집자주>

[백융희 기자] 밴드 사우스클럽이 만인의 ‘Rock Star(록 스타)’가 될 준비를 마쳤다.

오는 2일 새 앨범 ‘Rock Star’를 발표하는 사우스클럽은 마켓뉴스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 새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Q. ‘Rock Star’로 컴백하게 됐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태현 : 오랜만에 찾아뵙게 되어서 떨리기도 하고 설렙니다.

민준 : 한 곡이 나오기 위해 정말 많은 분이 노력해 주셨는데요. 너무나 후련하고, 감사합니다. 어려운 시기, 진득하게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 제일 많은 감사를 드리고 싶고요, 진지하고 무거운 주제보다 저희의 꿈과 산뜻함을 새로운 스타일로 보여 드릴 수 있어 더 행복합니다.

동근 : 오랜만에 하는 컴백인데 모두 어려운 이 시기에 조금이라도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회민 : 정말 오랜만에 새로운 앨범으로 여러분을 뵙게 돼서 기쁘고 설레는 마음이 큽니다.

사진=P&B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P&B엔터테인먼트 제공

Q. 새 앨범 ‘Rock Star’는 어떤 앨범인가요? 앞서 발표한 곡들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태현 : 원래 사우스클럽의 작업방식과는 다르게 제작했고 다른 작곡가분들과의 첫 협업으로 더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민준 : 저희는 기존에 6, 70년대 사운드를 기반으로 음악을 만들어왔었는데요, 앞에 나왔던 다른 방향의 싱글 두 곡보다 조금 더 밴드 사운드를 강조한 곡입니다. 청량미 넘치는 시원한 80년대 사운드를 요즘 시대의 감성에 맞게 오마주한 곡이에요.

동근 : 기존의 곡들 같은 경우는 저희만의 진한 색을 보여 드렸다면 이번엔 다른 작곡가분들과의 협업으로 좀 더 밝고 대중적인 저희의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회민 : ‘사우스클럽이 이런 음악도 할 수 있다’라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변화된 모습의 곡일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들로 사우스클럽의 음악 장르에서 다양함을 보여 드릴 수 있는 곡일 것 같습니다.

Q. 앨범 제목이 ‘Rock Star’입니다. 사우스클럽이 생각한 ‘Rock Star’는 어떤 모습인가요? 그리고 그 부분을 앨범에 녹여내기 위해 중점을 둔 부분이 궁금합니다.

태현 : 힙합에서도 그렇고 ‘Rock Star’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새로움을 가져온 인물이나 시대적 상징성을 띠는 인물 등등 사용되는데 저희의 곡 속 ‘Rock Star’는 차가운 현실을 부정하며 나만의 길을 가는 ‘Rock Star’를 그리려 했습니다.

민준 : 저에게 ‘Rock Star’란 본인이 이루고 싶은 것을 가감 없이 무대에서, 삶에서 보여주고 이루는 사람인 것 같아요. 그런 꿈을 그리는 가사에서도 느끼실 수 있고요, 뮤직비디오에서도 그런 마음을 조금은 가볍게, 순수하게 표현했습니다.

동근 : 밝고 청량한 멜로디이지만 좀 절절한 가사를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회민 : 음악은 밝고 순수해 보이지만 ‘Rock Star’가 되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부분이 저희가 생각하는 모습이고, 그 포인트에 중점을 둔 노래입니다.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생각한 목표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태현 : 많이 힘든 시기인 요즘 다들 음악을 듣는 순간이라도 해방감을 느끼길 원합니다.

민준 : 더 많은 분이 저희 노래를 들으시고 같이 즐길 수 있는 게 제일 큰 목표입니다.

동근 : 많은 분이 들어 주셨으면 좋겠고 제가 자주 가는 카페에서 우연히 저희 노래가 들리면 좋겠어요.

회민 : 이번 곡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좀 많이 알려지고 싶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사진=P&B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P&B엔터테인먼트 제공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에피소드, 힘들었던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태현 : 이 곡의 가사를 작업하던 당시 카페에서 수많은 사람을 관찰하며 가사를 썼을 때 즐거웠습니다. 그런데 단 몇 달 만에 밖에 나가기조차 힘든 시기가 되어버린 지금이 힘드네요.

민준 : 뮤직비디오 촬영할 때 날씨 때문에 희비가 엇갈렸었는데요. 감독님 스태프분들이 너무 편하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정말 즐거웠던 촬영이었어요. 더운 날 모든 분이 고생하면서 찍었는데 마지막 즈음 찍었던 자동차 드라이브 신이 선선한 바람에 행복하고 보상받는 기분이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동근 : 아무래도 뮤직비디오 촬영 때 휴대용 선풍기 배터리가 여러 개 떨어졌던 게 제일 기억에 남아요. 날씨가 많이 습하고 더웠는데 스태프분들께서 저희를 위해 너무 고생하셨던 거 같아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회민 : 가장 즐거우면서 힘들었던 에피소드는 아무래도 뮤직비디오 촬영이 꼽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마가 지나간 후라서 그랬는지 날씨가 더 습하고 더워서 야외촬영 위주였던 뮤직비디오 촬영이 더 힘들게 느껴졌지만,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에도 재미있는 촬영이었고 지난 후 생각해보아도 재미있었던 기억이 많은 것 같습니다.

Q. 코로나19 여파로 활발한 공연 등의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시기입니다. 사우스클럽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있을까요?

태현 : 최대한 다각적으로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민준 : 모든 아티스트분들도 마찬가지이시겠지만, 저희는 작은 클럽 공연이든 큰 페스티벌이든 공연을 할 때 살아있음을 느끼는 사람들인데 관객분들 대신 이제는 카메라 앞에서만 서는 현실이 답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힘들기에 또 다른 새로움을 고민하는 자세가 생기기도 하는 것 같아요. 다양한 콘텐츠들은 지금도 준비되어 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를 해볼 생각입니다!

동근 : 아무래도 대면이 어렵다 보니 온라인 공연이나 저희 일상 그리고 여러 가지 콘텐츠들 많이 준비하고 있으니까 기대해 주세요!

회민 : 당연히 준비되어 있고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팬분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적어져서 실시간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공연하며 팬분들과 소통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