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페이, 모든 ERC-20 월렛에서 'CRO 결제' 지원한다
상태바
크립토닷컴페이, 모든 ERC-20 월렛에서 'CRO 결제' 지원한다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9.0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크립토닷컴
사진제공=크립토닷컴

[김태우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총 9위 CRO를 발행·운영하는 '크립토닷컴'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자사 온라인 가맹점 결제 솔루션인 '크립토닷컴페이'를 통해 모든 ERC-20 월렛에서 CRO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크립토닷컴페이 업데이트로 CRO 결제 방법이 보다 다양해지고 거래량이 증가해, 가맹점들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ERC-20 월렛 사용자 수는 가상자산 산업 전반에 걸쳐 약 3000만명 정도로 추정된다. 압도적으로 많은 사용자 수는 곧 사업 개발에 있어 큰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기도 하다. 크립토닷컴은 한층 더 개선된 크립토닷컴페이를 통해 가맹점들은 모든 ERC-20 월렛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크립토닷컴의 CRO 코인이 한층 대중화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누구든지 Ledger, BC Vault, Travala.com과 같은 ERC-20 월렛을 보유하고 있다면 크립토닷컴페이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들은 소비자가 어떤 월렛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3000만명 이상의 대규모 고객 기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크립토닷컴은 2018년 크립토닷컴페이 출시 이후 렛저(Ledger), 코인질라(Coinzilla)와 같은 가맹점, 그리고 우커머스(WooCommerce), 오빗 탭(Oveit tap)과 같은 플랫폼이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크립토닷컴페이는 거래 수수료가 없고 결제 수수료가 0.5%에 불과해 신용카드보다 가맹점에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결제 프로세스에 비해 수수료가 80% 저렴하며, 변동성이 낮고 가맹점에 크립토닷컴페이 통합이 매우 용이하다.

이와 더불어 크립토닷컴 측 관계자는 크립토닷컴페이 사용자에게도 혜택이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크립토닷컴 앱의 ‘페이 리워드(Pay Rewards)’를 통해 모든 결제 건에 대해 CRO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소비자 이메일 주소가 크립토닷컴 앱과 연동돼 있지 않아도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90일 이내에 앱 회원가입 및 인증을 완료하면 페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하반기에 가상자산 대출, 저축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금융(DeFi) 애플리케이션인 ‘크립토닷컴 디파이 스위트(SUITE)’를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