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출시
상태바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 출시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09.0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기술로 쌀 품종에 따라 탄수화물(당) 최대 51% 저감 효과
사진제공=위니아딤채
사진제공=위니아딤채

[김태우 기자] 위니아딤채가 다이어트식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 6인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딤채쿡 당질저감 50레트로’는 작년 11월 출시된 ‘딤채쿡 당질저감 30’에 이은 2020년형 모델로 특허출원 알고리즘을 적용한 세계최초 IH 압력 당질저감 밥솥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딤채쿡 당질저감 50레트로’는 기존 ‘딤채쿡 당질저감 30’에 감성을 더한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은 딤채발효미과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서 직접 생산되는 제품으로 복고풍 스타일의 라디오와 항아리를 닮은 한국적 곡선 모티브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렉트 터치 기능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했다.

위니아딤채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을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 일반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낮춰준다고 성능을 인증 받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냉동 당질저감밥 알고리즘'을 새롭게 적용해 눈길을 끈다. 저당냉동밥 메뉴로 취사하면 냉동 보관한 뒤 밥을 해동해도 갓 지은 밥맛에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해준다. 회사 측은 1회용 밥보다 경제적이고 탄수화물을 줄인 저당밥을 간편하게 꺼내먹을 수 있어 적당한 양으로 나눠 냉장·냉동 보관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 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저칼로리 대표 식품인 곤약밥 메뉴도 추가했다.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을 자극해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곤약을 활용한 다양한 곤약밥 조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홍삼 숙성, 정과·달임 기능도 적용했다.

또한 당질저감 트레이를 100%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고 핸들과 패킹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제품 세척이 용이하며, 당질저감 기능 이용 후에는 물이 남아 있지 않아 위생적이며, 트레이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이번 딤채쿡 당질저감50 레트로 IH압력밥솥 신제품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레트로 디자인에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라며 “최근 당뇨나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조리하는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IH압력밥솥은 6인용 제품으로 세라믹 화이트, 슬레이트 블루, 초코 브라운 3가지 색상으로 5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