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대전러닝데이' 성황리 종료
상태바
인공지능팩토리, '대전러닝데이' 성황리 종료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9.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공지능팩토리)
(사진제공=인공지능팩토리)

[오진수 기자] 인공지능팩토리가 유클리드소프트, 마인즈앤컴퍼니와 함께 9월 2일 개최한 ‘대전러닝데이(Daejeon Learning Day, 이하 DLD)’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DLD는 ‘언택트 콘퍼런스’로 최대 1000명이 함께하는 양방향 대규모 온라인 콘퍼런스로, 단 2명의 인력으로 개최됐다.

이번 DLD는 총 4개 세션에서 28개 주제 발표가 진행된 DLD는 세션당 250명의 동시 접속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채널을 통해 질의응답을 생중계했다.

28개 발표는 모두 사전 녹화 및 유튜브에 업로드해 참석자들이 콘퍼런스 전 원하는 시간에 충분히 내용을 숙지할 수 있게 했다. 해당 발표 시간에는 연사들과 직접 라이브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회사에 따르면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와 전미정 케라스코리아 커뮤니티 운영진은 여러 대의 노트북을 이용해 온라인 소통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해 냈다. 행사를 기획한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이번 행사와 적절한 플랫폼을 찾기 위해 일주일 동안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인력과 다른 MVP들의 지원이 있었다”라며 “기술과 인력의 조화로 대규모 행사를 최소 비용으로 치러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공지능팩토리는 올 하반기 이번 DLD에 사용된 플랫폼 서비스 ‘AF Learning’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머신 러닝,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공유할 수 있도록 여러 공유 플랫폼과 연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