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들어요' 홍윤화, 가족사 고백 "엄마의 거짓말, 결혼 전에 알게 돼"
상태바
'가치 들어요' 홍윤화, 가족사 고백 "엄마의 거짓말, 결혼 전에 알게 돼"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9.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모두의 강연-가치 들어요' 제공
사진=MBN '모두의 강연-가치 들어요' 제공

[조정원 기자] 개그우먼 홍윤화가 홀어머니와 함께 힘들었던 어렸을 적 기억을 떠올린다.

8일 오후 방송하는 MBN '모두의 강연-가치 들어요'(이하 '가치 들어요') 8회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패널로 함께 한 홍윤화는 "결혼 전에 어머니가 나에게 한 거짓말의 진실을 깨닫고 슬픔에 잠겼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어려웠던 가정 형편에 어머니는 주중에 미용실을 운영하셨고 주말에는 가사 도우미 일을 하셨다"면서, "나를 집에 혼자 둘 수 없었기 때문에 도우미 일을 하던 고급 아파트에 나를 함께 데리고 가셨다"고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또 홍윤화는 "어머니는 내가 혹시 물건을 만지다 사고를 낼까 싶어 '삼촌 집 물건은 함부로 만지지 말라'고 했다. 그 집이 진짜 삼촌 집이 아니라는 것을 결혼 전에야 알게 됐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어머니 앞에서는 애써 밝게 아무렇지 않은 척 그때의 일을 이야기하지만 속으로는 마음이 매우 아프다"며 눈물을 보였다.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컬래버레이션 강연쇼로, '같이 들으면 더 가치 있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공감과 위로, 힐링을 전하며 매회 맞춤형 힐링 강연을 선보인다.

한편 '가치 들어요'는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