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코로나19로 우울한 이들에게 위로와 힘 되길 기원"
상태바
방탄소년단 "코로나19로 우울한 이들에게 위로와 힘 되길 기원"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9.1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KBS 9시 뉴스에 출연해 코로나19로 힘든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KBS 9시 뉴스에 출연해 이소정 앵커와 단독 대담을 나눴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2주 연속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실감이 안난다"며, "이렇게 좋은 일 있을때는 팬 분들과 직접 만나서 얼싸 안고 울고 웃고 하면서 축하를 해야하는데 바깥의 상황이 별로 안 좋다보니까 아쉽긴 했었는데 뉴스에 나오게 돼서 영광이고 팬 분들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가 많은 공감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는 방탄소년단은 "해외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좋지 않아 음원을 제작할 때도 팬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팬들이) 많이 좋아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이런 결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신나는 디스코 음악인 '다이너마이트'를 내놓게 된 배경에 대해서는 "안 좋은 시기에 사실 사람이 우울하거나 슬플 때 위로하거나 타파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정공법을 택했다"며, "누구나 친숙할 수 있는 디스코팝 장르로 유쾌하고 희망적인 부분들의 방법들도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다음 앨범에 대해서도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 만큼 혹은 그것보다 더 좋은 곡들이 많이 있으니까 기대 많이 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멤버들의 참여도가 굉장히 높다"고 잠시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음 목표는 그래미상 수상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수상 후보가 돼서 단독공연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감히 이런 말씀을 드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수상까지 할 수 있으면, 정말 너무나도 바람"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대담에서는 코로나19 방역을 이끌고 있는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KBS뉴스를 통해 방탄소년단에게 질문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정은경 본부장은 "지금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팬들과 어떻게 소통을 하고 어떻게 얘기를 나누고 계시는지 궁금하다"는 질문을 했고, 방탄소년단은 "인터넷과 SNS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에 대해 좋은 시기에 살고 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고 생각한다"며 "빌보드 1위를 했을 때도 그렇고 제일 먼저 뭔지 말해 주고 싶고 감정을 전해주고 싶은 분들이 아미이기 때문에 제일 먼저 생각하고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답했다.

정은경 본부장은 이어 "코로나19 시대를 함께 살아가야하는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방탄소년단 만의 챌린지를 해주실 수 있는지 제안드린다"고 전했고, 이에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가 끝나면 제일 먼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꿈을 얘기해보거나 표현해보는 '꿈 챌린지'"를 제안하기도 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발매 1주차인 지난주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한국 가수 사상 최초로 정상에 올랐다.

한편 KBS는 오늘 방탄소년단이 여의도 KBS 본사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앵커와의 만남, 스튜디오 방문 현장을 유튜브(KBS NEWS, KBS 한국방송, KBSWORLD)와 틱톡(KBS NEWS), 카카오TV(KBS 24시 뉴스), my K를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했다. 이에 KBS NEWS 틱톡 동시접속자수가 14만 6천, KBS 한국방송 유튜브 11만 3천여 명, KBS월드 유튜브 8만 3천여 명에 이르렀고, 재생횟수는 KBS 한국방송 유튜브 94만, KBS월드 유튜브 84만 회에 이르는 등 (10일 19시 기준) BTS에 대한 전 세계적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또 대담을 위해 방문한 BTS를 비롯한 모든 촬영 인원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 사용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도 최선을 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