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앤드테크놀러지, 코로나19 대응 위한 ‘스마트 감염관리 시스템’ 출시
상태바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코로나19 대응 위한 ‘스마트 감염관리 시스템’ 출시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9.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피플앤드테크놀러지)
(사진제공=피플앤드테크놀러지)

[오진수 기자] 피플앤드테크놀러지는 자사 개발의 출입 관리 및 위치 추적 기반 ‘스마트 감염관리 시스템’을 파트너사인 에스넷시스템, 시스코와 함께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피플앤드테크놀러지에 따르면 ‘스마트 감염관리 시스템’을 파트너사인 에스넷시스템, 시스코와 함께 출시해 기업 및 의료기관이 출입통제 업무는 물론, 의심 환자 접촉 인원에 대한 정보 파악과 실제 감염자 발생 시 위치 파악, 미등록 인원의 무단출입 등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감염관리 시스템은 개발사인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자체 USB 스캐너 하드웨어와 AP장비 부문 파트너인 시스코 장비를 통해 출입관리 및 인프라 위치 측위 그리고 실시간 동선 관리 등 역학조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며칠이 걸리던 밀접접촉자 역학조사를 수 분 이내에 완료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위치추적은 한 대상에 대한 위치의 절댓값을 알아내는 것이었지만, 이번 개발 프로젝트는 유동인구 중 한 대상, 즉 예를 들어 건물 내 확진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그 주변에 있던 사람들을 추적하는 접근 방식이라서 조금 생소하기는 했지만, 새로운 도전을 통해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뉴스를 통해서만 접했던 방역 당국의 업무를 우리 시스템 상에서 주어진 조건 아래 비주얼화하는 작업은 챌린지였다. 직관적인 사용성과 핵심 정보 추출에 포커스를 두고 개발했다. 시장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