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JTBC 측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병원 측 실수...최종 결과는 음성”
상태바
[공식] JTBC 측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병원 측 실수...최종 결과는 음성”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9.1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융희 기자] JTBC 사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검사 진행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 해당 직원은 확진자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17일 JTBC 측은 “오늘(17일) ‘JTBC스튜디오 소속 확진자’로 알려진 A직원에 대한 검사결과 통보 과정에 병원 측의 실수가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금일 오전 JTBC는 A직원으로부터 ‘게실염으로 인한 통증과 발열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았다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보고 받았다. 이에 JTBC는 건물 방역작업을 마쳤으며, 접촉자와 검사 및 격리 대상자를 분류하고 확진자 동선 확인 작업 등을 진행했다. 또 그 외 비상 운영 체계를 가동해 정상방송에 문제가 없도록 긴급히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JTBC는 “역학조사가 진행되고 있던 같은 날 13시께 ‘A직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에 오류가 발생했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며 “확인 결과 A직원이 입원했던 병원 측은 애초 A직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자체를 진행하지 않았다. 그리고 다른 환자의 검사결과를 A직원에게 잘못 통보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A직원은 입원 당시 여러 증상을 동시에 겪고 있어 불안정한 상태였으며, 이로 인해 검사여부에 대해서는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채 병원 측의 통보만 믿고 회사에 즉각 연락을 취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병원 측의 과실 확인 이후 A직원은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금일 저녁 현재 최종적으로 음성판정을 받았다. 현재 JTBC는 업무 정상화 시점과 방식에 대한 내부 논의를 진행 중이다”라고 마무리 했다.

백융희 기자
백융희 기자
byh@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