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글로벌 K-POP 루키로 주목하는 이유 #앨범초판품절 #해외차트장악
상태바
시그니처, 글로벌 K-POP 루키로 주목하는 이유 #앨범초판품절 #해외차트장악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9.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9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9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심을 정조준한다.

시그니처(채솔, 지원, 예아, 선, 셀린, 벨, 세미)는 24일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EP 앨범 ‘Listen and Speak (리슨 앤 스피크)’ 타이틀 곡 ‘아리송’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속 퍼포먼스로만 구성된 이번 영상 속에는 시그니처의 발랄한 매력은 물론, 합이 꼭 맞는 칼군무가 담겼다. 멤버들은 사랑에 빠진 소녀로 완벽 변신, 사랑스러움을 자아내는 제스쳐와 상큼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교복과 운동복은 물론 깜찍한 매력을 자아내는 의상까지 완벽 소화하며 시그니처만의 러블리함을 발산했다.

시그니처는 유니크한 매력으로 완성한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덤을 확장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 22일 발매된 시그니처의 첫 번째 EP 앨범 ‘Listen and Speak’는 초판 품절을 기록,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또한, 미국, 캐나다, 브라질, 일본 등 7개국 아이튠즈 TOP K-POP 앨범 차트에 진입했고, 그 중 미국의 경우 수록곡 3곡이 동시에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는 Radar Korea Spotify 플레이리스트의 커버 아티스트로 시그니처를 선정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비활동기인 9월 걸그룹 브랜드 평가에서도 19위에 오른 시그니처는 ‘아리송’ 활동을 통해 10월 브랜드 평가 순위를 대폭 상승시킬 전망이다.

한편 시그니처는 방송 및 각종 콘텐츠로 팬들과 만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