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 비데, ‘의료기기 제조’ GMP 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젠 비데, ‘의료기기 제조’ GMP 인증 획득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0.09.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이젠)
(사진제공=아이젠)

[김재현 기자] 아이젠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적합인정(Certificate of GMP)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젠에 따르면 자사 비데는 국내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료기기 인증을 거친 제품으로, GMP인증 역시 ‘의료처치용 기계기구’의 품목에 대한 내용으로 획득했다. 이에 따라 아이젠 비데는 국내에서 유일한 의료기기 인증 비데일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적합함을 인정’받은 비데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올해, 아이젠 비데는 해외에서 한국산 위생 용품으로 각광받으며 수출 특수를 맞기도 했다. 보다 안전한 위생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서 한국 비데 제품 중 유일하게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이 아이젠 비데만의 소구점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GMP인증 취득에 대해 아이젠의 유명재 부사장은 “아이젠은 2003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17년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비데를 생산하기 위해 생산 설비와 제조공정의 기술력을 고도화하는데 전력을 다해왔다”며 “이번 GMP인증 획득으로 소비자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