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상태바
[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09.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일 년에 단 하루뿐인 내가 주인공인 날은 언제일까? 바로 생일이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도 궁금해질 법 한데.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배우 김보라

김보라는 오늘(28일) 생일을 맞았다.

2005년에 KBS2 드라마 '웨딩'으로 데뷔한 아역 배우 출신 김보라는 귀여운 외모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영화 '이장과 군수', '전설의 고향', MBC 드라마 '김치 치즈 스마일', KBS2 드라마 '내 딸 서영이' 등 많은 작품에서 아역 배우로 활약한 김보라는 동안인 비주얼을 자랑하며 성인이 된 후에도 줄곧 교복을 입었다.

이후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김혜나 역을 맡아 열연하며 연기력으로도 큰 호평을 받았다. 조연이었으나 당시 TV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전체 1위를 차지할 만큼 강렬한 변신이었다.

김보라는 tvN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서 첫 성인 역을 맡아 성인 연기자로 발돋움했으며, 시네틱 드라마 'SF8-우주인 조안', 채널A 드라마 '터치'에서 주연으로 열연했다.

큰 눈이 매력적인 김보라는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도둑잠'에 캐스팅되어 헤어숍 어시스턴트 4년 차 홍주로 변신한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아이즈원 최예나

최예나는 오는 29일 생일을 맞이한다.

최예나는 지난 2018년 8월 종영한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4위로 데뷔했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참가한 최예나는 '예나 지금이나 모태 끼쟁이'로 타고난 예능감과 춤 실력을 뽐냈다.

지난 2018년 10월 29일 데뷔한 최예나는 지난 23일 방송된 아이즈원 단독 리얼리티 Mnet ‘아이즈원츄-ON:TACT'에서 먹방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았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홍은기

홍은기는 9월 29일에 생일을 맞는다.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홍은기는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한 뒤 그룹 레인즈(RAINZ)로 데뷔했다.

이후 2018년 5월 연극 '여도'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팔색조의 매력을 가진 홍은기는 디지털 무비 '턴 :더 스트릿'에서 연예인을 꿈꾸는 스트릿 댄서 종윤 역에 캐스팅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

그룹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송하영은 9월 29일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다.

지난 2017년 방영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돌 학교'에서 2위에 오르며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했다.

귀여운 외모로 파워풀한 춤을 선보이며 반전 매력으로 많은 팬들을 끌어모았다. 보컬과 예능감도 빠지지 않아 '육각형 멤버'로 유명하다.

눈웃음이 매력적인 송하영은 지난 16일 약 1년 3개월간의 공백기를 깨고 세 번째 미니앨범 ‘My Little Society(마이 리틀 소사이어티)’로 컴백해 활동 중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드림캐쳐 시연

시연은 10월 1일에 만 25세가 된다.

그룹 밍스로 먼저 데뷔했던 시연은 그룹 해체 후 드림캐쳐로 재데뷔했다.

날카롭고 또렷한 눈매와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가 '인간 드림캐쳐'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그룹의 콘셉트를 잘 소화하고 있다.

하지만 성격은 팀 내 최고 개그 캐릭터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장난기가 가득해 반전 매력을 뽐내고 있다.

드림캐쳐의 늑대 시연은 지난 8월 17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Lose Myself(디스토피아 : 루즈 마이셀프)'로 컴백해 활동을 마쳤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김호중

김호중은 1991년 10월 2일에 태어났다.

영화 '파파로티'의 모티브가 된 김호중은 성악가이자 트로트 가수이다.

독일에서 유학 후 성악가로 활동 중이던 그는 한국 활동이 하고 싶어 귀국을 했다. 

귀국 후 활동에 대해서 고민하던 김호중은 TV 조선 서바이벌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5일 첫 번째 정규앨범 ‘우리가’를 발매한 김호중은 10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하기 위해 잠시 우리 곁을 떠났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배우 황보라

황보라는 10월 2일에 생일을 맞는다.

2003년 SBS 10기 공채 탤런트 출신인 황보라는 배우 차태현의 부산 팬사인회에 참석했다가 관계자에게 캐스팅됐다.

황보라는 영화 '더 폰', '어쩌다, 결혼', '허삼관',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 SBS 드라마 '배가본드', '하이에나' 등에서 멋진 연기를 선보였다.

예능감이 넘쳐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얼굴을 보이던 황보라는 지난 21일 첫 방송한 KBS2 드라마 '좀비탐정'에서 열연 중이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로켓펀치 쥬리

쥬리는 10월 3일에 태어났다.

쥬리는 지난 2018년 8월 종영한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최종 16등에 이름을 올려 아쉽게 데뷔하지 못했으나 울림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며 로켓펀치로 데뷔했다.

쥬리는 이미 일본에서 그룹 AKB48로 이름을 많이 알린 멤버였다.

AKB48의 3세대 총감독으로 거론이 될 만큼 인기가 많았던 쥬리는 2019년 3월 4일 생탄제 공연에서 갑작스러운 졸업을 알려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으나, 울림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국에서 다시 데뷔한다고 발표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한편, 로켓펀치는 지난 8월 4일 미니 3집 'BLUE PUNCH(블루 펀치)'로 컴백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여자친구 유주

유주는 10월 4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태어났다.

그룹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유주는 청순한 얼굴에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노래의 중심을 이끌어 가고 있다.

데뷔곡 '유리구슬'부터 맑은 목소리를 자랑했지만, SBS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OST '우연히 봄'에 참여해 "이 목소리 누구냐"는 반응을 이끌어 내며 이름을 알렸다.

노래뿐만 아니라 체육돌로도 유명한 유주는 학창 시절 반에서 계주 대표로 뽑히기도 하고, 피겨스케이팅이나 무용도 즐겼다고 한다. 최근 폴 댄스를 배우기 시작해 각종 예능에서 시범을 보이며 폴 댄스 사랑을 밝혔다.

유주는 지난 8월 28일 첫 방송한 SBS 드라마 '앨리스' OST에 참여해 또 한 번 예쁜 목소리를 자랑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세븐틴 정한

정한은 10월 4일에 생일을 맞이한다.

정한은 지하철역에서 관계자에게 길거리 캐스팅을 받아 2013년에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했다.

데뷔 초기에 장발의 헤어스타일로 '잘생쁨'을 자랑하며 비주얼 멤버로 꼽혔다.

그룹에서 보컬팀 소속으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맑고 청량한 음색으로 여성 보컬 곡을 커버하는 경우 매우 잘 활용되고 있다.

정한은 지난 9일 일본 미니 2집 ‘24H'를 발매하고 11일 TV아사히 ‘MUSIC STATION(뮤직 스테이션)’과 12일 니혼TV 계열 ‘THE MUSIC DAY(더 뮤직 데이)’에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