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발라드의 여왕' 컴백이 기대되는 이유
상태바
에일리, '발라드의 여왕' 컴백이 기대되는 이유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9.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가수 에일리가 가을밤에 어울리는 정통 발라드로 돌아온다.

에일리는 오는 10월 6일 신곡 '우리 사랑한 동안'을 발표한다. 지난해 12월 싱글 '스웨터(Sweater)' 이후 10개월 만의 컴백이다. 그동안 장르를 가리지 않고 발표하는 음원마다 '믿고 듣는 에일리'를 증명했던 에일리의 컴백에 팬들은 벌써부터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에일리의 신곡 '우리 사랑한 동안'은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기만 했던 '내'가 '우리'라는 이름을 잃은 뒤, 후회로 남은 마음을 애절하게 풀어낸 곡이다. 가을밤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에일리표 발라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저녁하늘', 'If You', '노래가 늘었어', 'Heaven' 등 에일리가 부른 발라드는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곡 '우리 사랑한 동안' 역시 에일리의 섬세한 표현력을 느낄 수 있다.

지난 27일 방송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에일리의 '우리 사랑한 동안'을 듣던 전소민의 눈가가 촉촉해지는 장면이 전파를 타기도 했다. 시원시원한 고음과 에너지 넘치는 가창력도 에일리를 대표하는 수식어지만, 이처럼 순식간에 리스너들을 몰입시킬 수 있는 섬세한 표현력은 '발라드의 여왕' 에일리만의 장점이자 강점이다.

에일리의 실력은 지난 27일 공개된 'Tango' 커버곡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Tango'는 에일리가 데뷔 이후 8년 만에 처음으로 공개한 커버 영상으로, 에일리 특유의 그루브와 에일리가 직접 쌓은 풍성한 화음이 '보컬 퀸' 에일리의 저력을 보여준다. 영상에서 보여지는 에일리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여유로운 표정은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훔치기에 충분했다.

에일리의 소속사 관계자는 "오는 10월 6일 발표되는 에일리의 신곡 '우리 사랑한 동안'은 에일리표 발라드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라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인 만큼, 오래 기다렸던 팬들을 만족시킬 만한 앨범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일리의 신곡 '우리 사랑한 동안'은 오는 10월 6일 발매된다.

백융희 기자
백융희 기자
byh@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