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훌륭하다', 손길 거부 미용실 마스코트 犬 공개! '재미+진정성' 선사
상태바
'개는 훌륭하다', 손길 거부 미용실 마스코트 犬 공개! '재미+진정성' 선사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9.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처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개는 훌륭하다'가 시청자들과 함께 마스코트 도그의 애로사항을 깨달은 유의미한 시간을 나눴다.

지난 28일 방송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미용실 마스코트 도그 잭순의 사연이 소개됐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보호자를 따라 매일 출근하는 마스코트 도그 잭순이는 자신을 만지려는 사람들을 향해 매서운 공격성을 드러낸다.

강형욱은 늘 손님들을 반겨주는 마스코트 도그들은 많은 사람이 관심을 보이고 엄청 만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상당하다는 사실을 설명했다. 또한, 잭순이의 경우 활동량이 충분하지 않고 산책도 자주 할 수 없어 그 정도가 상당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강형욱은 산책 훈련을 통해 보호자의 통제력을 키우고, 손님이 오면 얌전히 켄넬에 들어가 있도록 훈련했다. 훈련이 진행될수록 잭순이에게서 긍정적인 행동 변화가 감지돼 더욱 응원을 불러일으켰다.

그뿐만 아니라 강형욱은 보호자에게 미용실에 들어오는 손님들에게도 미리 잭순이의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도록 조언했다.

이처럼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가정에서 키우는 반려견뿐만 아니라 미용실, 카페, 상점 등에서 볼 수 있는 마스코트 도그를 조명하면서 불특정 다수 사람들에게 관심과 귀여움을 받고 있는 마스코트 도그가 어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지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을 마련했다.

성숙한 반려 문화를 위해 노력하는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