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상태바
[H-Day포토]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은 누구?
  • 손해선 기자
  • 승인 2020.10.05 16: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선 기자] 일 년에 단 하루뿐인 내가 주인공인 날은 언제일까? 바로 생일이다.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생일도 궁금해질 법 한데. 이번 주에 생일을 맞은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함께 알아보자.

 

사진=
사진=손해선 기자

가수 소연

소연은 오늘(5일) 생일을 맞이했다.

소연은 2009년 그룹 티아라로 데뷔했다. 

티아라에서 메인 보컬을 맡았던 소연은 'Roiy-Poly(롤리폴리)', 'DAY BY DAY(데이 바이 데이)', 'Lovey-Dovey(러비더비)' 등 여러 히트곡을 내며 전성기를 누렸다.

지난 2017년 계약 만료로 그룹을 탈퇴한 소연은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10월 말 솔로 앨범 발매를 목표로 달려가는 중인 소연은 지난 3일 오후 6시 KBS 드라마 '오! 삼광빌라' OST Part.3 '하나의 사랑'을 공개했다.

 

사진=
사진=KBS 제공

배우 박주현

박주현은 10월 5일 만 25세가 됐다.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기과를 졸업한 박주현은 지난 2019년 tvN '드라마 스테이지 - 아내의 침대'로 데뷔했다.

이후 2020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할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받았다.

떠오르는 신예 박주현은 지난 2020년 9월 21일 첫 방송한 '좀비 탐정'에서 멋진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사진=손해선 기자

그룹 위키미키 루아

루아는 2000년 10월 6일 서울특별시 송파구에서 태어났다.

지난 2017년 8월 8일 8인조 그룹 위키미키로 데뷔한 루아는 그룹에서 '뽀뽀둥이', '애교 폭격기' 등의 별명을 가진 매력덩어리다.

그룹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루아는 매력적이고 독특한 음색을 가진 멤버다.

보컬도 준수하지만 꾸준히 배운 발레, 벨리댄스, 리듬체조 등으로 뛰어난 유연성과 춤 실력도 가지고 있다.

위키미키는 오는 8일 네 번째 미니앨범 ‘NEW RULES(뉴 룰)'로 컴백한다.

 

사진=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 주헌

주헌은 10월 6일에 생일을 맞이한다.

2015년에 데뷔한 주헌은 그룹에서 메인 래퍼를 맡고 있다.

강렬한 외모와 달리 애교 담당을 함께 맡고 있는 주헌은 특유의 눈웃음과 능청스러움을 매력으로 꼽았다.

주헌은 네 번째 믹스테이프 ‘PSYCHE(사이키)’를 오는 9일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와 스포티파이를 비롯, 글로벌 무료 음악 유통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한다.

 

사진=
사진=손해선 기자

코미디언 유민상

유민상은 10월 9일에 생일을 맞는다.

유민상은 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개그콘서트에서 신인 시절 비중이 별로 없다가 '뮤지컬' 코너와 '초고속 카메라' 코너 등에서 열연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금은 2015년부터 방송된 코미디TV 예능 '맛있는 녀석들'에서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유민상은 지난 4월 30일 개봉한 영화 '캣츠토피아'에서 블랭키 목소리 역을 맡아 성우에 도전했다.

 

사진=
사진=눈 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슬기

김슬기는 10월 10일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넘치는 끼를 주체하지 못했는데 코미디언을 꿈꾸다가 한계를 느껴 포기했다고 전했다.

학창 시절 친구 따라 참가했던 부산 지역 청소년 가요제에서 3위라는 성적을 거두며 아이돌 가수로 캐스팅되기도 했지만 쿨하게 거절하고 학교 밴드부로 활동하는 등 다재다능함을 표출했다.

이후 2011년 12월 tvN 예능 'SNL 코리아 시즌 1'에 크루로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SNL 코리아 시즌 1'에서 약 1년 8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뒤 하차한 김슬기는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KBS2 드라마 '연애의 발견',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MBC 드라마 '퐁당퐁당 러브' 등 많은 작품의 감초 역할을 맡았다.

팔색조 매력의 김슬기는 지난 2020년 5월 13일 종영한 MBC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 여하경 역을 맡아 열연했다.

 

사진=
사진=손해선 기자

배우 배수지

배수지는 10월 10일 생일을 맞이한다.

배수지는 2009년 Mnet '슈퍼스타K' 광주 지역 예선에 참여했다가 합격했으나 화장실에 다녀오던 길에 JYP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게 캐스팅돼 연습생이 된 일화는 유명하다.

춤, 노래, 비주얼이 모두 갖춰진 육각형 매력의 소유자인 배수지는 2010년 그룹 miss A(미스 에이)로 데뷔해 타이틀 전곡이 연간 순위에 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1년 KBS 드라마 '드림하이'로 연기를 시작한 수지는 초반에는 혹평을 받았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연기력을 보여주며 금새 호평으로 바꿔버렸다.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국민 첫사랑'이라는 별명을 얻은 수지는 당시 한국 멜로 영화 관객 수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후 MBC 드라마 '구가의 서',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영화 '도리화가', '백두산' 등에서 멋진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써 입지를 다졌다.

대표 청순 미녀 배수지는 오는 17일 첫 방송되는 tvN 드라마 '스타트업'에서 서달미 역을 맡아 다시 브라운관으로 돌아온다.

 

사진=
사진=레이블SJ 제공

가수 헨리

헨리는 10월 11일 토론토에서 태어났다.

2008년 그룹 슈퍼주니어M으로 데뷔한 헨리는 '음악 천재'라는 타이틀이 있을 정도로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다.

6살 때 바이올린, 7살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헨리는 각종 대회에서 상을 휩쓸던 중 비보잉에 매력을 느껴 춤까지 섭렵하게 됐다.

토론토 대학교에 재학하였으나 오디션 합격으로 대학을 포기하고 한국으로 오게 됐지만 작곡을 배우고 싶어 버클리 음악 대학교에 진학해 전액 장학생 자격까지 얻었다.

2013년 헨리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13년 만의 첫 남자 솔로 가수'라는 타이틀로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홀로서기에 성공한 헨리는 지난 2월 12일 디지털 싱글 ‘너만 생각해’를 발매해 포근함 감성을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ileli 2020-10-06 18:41:29
생일축하합니다!!
몬스타엑스 주헌이 사랑해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