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게를 끌리는 곳으로 만드는 서비스의 힘
상태바
내가게를 끌리는 곳으로 만드는 서비스의 힘
  • 한창호
  • 승인 2017.12.3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한창호 기자]

대한민국 모든 소상공인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법,
내 가게를 ‘끌리는 곳’으로 만드는 서비스의 힘!


누구에게나 ‘단골 가게’가 있을 것이다. 즐겨 찾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가는 모든 가게 중 내 발걸음이 한 번이라도 더 닿는 곳이 있기 마련이다. 우리는 그런 곳을 흔히 ‘단골 가게’라고 말한다. 단순히 나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그 가게에 있기 때문에, 혹은 그 가게의 음식이 맛있기 때문에 단골이 된다고는 할 수 없다. 아무리 음식이 맛있고 필요한 물건이 그곳에 있다고 하더라도 그 가게의 점원이나 주인이 불친절하다는 느낌을 주면 우리는 발걸음을 끊게 된다. 그러나 가게에서 늘 친절하게 대해주고 반갑게 인사해주었을 때는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같은 종류의 음식을 파는 가게를 놓고 보았을 때, 손님을 친절하게 대해주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 수밖에 없는 것이다.

책 『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는 모든 사업의 핵심 바탕이 되는 ‘서비스’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면서도 독자들로 하여금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실제 사례를 들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서비스업’만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어떤 업종이든 간에 시작과 기본에는 서비스가 있음을 강조한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소상공인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자신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전달한다. 어떤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 또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부정적인 어감으로 다가왔던 ‘이미지 메이킹’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풀어냄으로서 서비스의 또 다른 방향을 제시해준다.

저자 또한 현재 11년 차 소상공인이면서 서비스와 이미지 메이킹에 대해 꾸준하게 강의를 해 오고 있는 전문가다. 그 누구보다도 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싸워왔을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고객을 만족시키고, 각자의 그림을 그려가는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신이 과거에 그러했듯, 현재 어려움에 처한 대한민국의 모든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는 경제 불황의 늪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모두들 입을 모아 “살기 어렵다”고들 말하는 현실이 이어지고 있다. 그만큼 웃을 일 또한 사라져가다 보니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찾아보기 힘들다. “소상공인은 자신의 그림을 그려가는 사람이다. 그리는 사람이 행복해야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더 나아가 그 사회가 밝고 행복해진다.”고 말했듯, 대한민국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이 책을 통해 사업의 성공과 행복을 모두 쟁취하여 이 사회에 기쁨을 전해주길 바라 본다.

출간후기

끌리는 서비스를 통한 사업 성공으로
대한민국 모든 소상공인분들에게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가
팡팡팡 샘솟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흔히 ‘서비스업’이라고 하면 대부분 비슷한 직종들을 떠올릴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하는 가게나 마트, 편의점, 호텔 등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서비스업에 종사한다고들 말을 합니다. 하지만 ‘서비스’라는 것은 비단 ‘서비스업’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또 여러 업종에서 사업의 밑바탕이 되어 한 축을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만큼 서비스가 우리 생활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끌리는 곳은 서비스가 다르다』는 현재 JSC 대표인 박정순 저자가 그동안 고객 만족과 이미지 메이킹, 그리고 감정코치에 대한 강의와 경험으로 체득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은 책입니다. 고객 만족, 이미지 메이킹, 감정코치 전문가인 저자는 사업의 성공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서비스’임을 강조하며 어떻게 서비스 스킬을 키워 나가야 하는지도 상세하게 풀어냈습니다. 현재 저자 또한 11년 차 소상공인으로서 수박 겉핥기식의 어려운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며 느낀 바를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첫 걸음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소상공인들이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엮었다는 저자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를 책 곳곳에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얼어붙게 만든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그 여파로 많은 소상공인분들 또한 운영해 온 사업을 접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빛나는 곳, 끌리는 곳, 우리가 여러 번 발걸음 하는 곳이 분명히 있습니다. 이 책이 현재 사업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기를 바라오며,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의 삶에 행복과 긍정의 에너지가 팡팡팡 샘솟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권선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한국정책학회 운영이사)



한창호 기자 che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