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이커, 대구시교육청 2차 에듀테크 교재 제작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스마트메이커, 대구시교육청 2차 에듀테크 교재 제작 프로젝트 수주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10.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소프트파워
사진제공=소프트파워

[김태우 기자] 소프트파워가 대구시교육청이 진행하는 에듀테크 교재 제작 2차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제작에 착수한다.

이 프로젝트는 '교육국제화특구 실용영어 교육프로그램 321 Happy Together English' 페이퍼교재를 에듀테크 버전의 스마트기기 콘텐츠로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스스로 영어학습이 가능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1차 프로젝트 결과물은 지난 6월 대구 소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포되었다. 소프트파워는 1차 프로젝트 당시, 최소 30일 이상의 제작기간이 소요되는 100개 챕터의 페이퍼를 자사 노코드(No-Code)플랫폼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해 단 3일만에 스마트기기 콘텐츠로 완성한 바 있다.

노코드(No-Code)란 코딩 없이 앱 또는 웹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술로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이 사업을 확장하고 노코드 기술 기업을 인수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IT 트렌드 기술이다.

1차 프로젝트의 현장 피드백 결과, 학생 만족도 및 학습 효과가 상승하자 대구시교육청은 중학교 1학년으로 제한되었던 학습대상을 2,3학년까지 전면 확대하기로 이달 결정했다. 소프트파워는 2차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콘텐츠 제작에 착수한다.

소프트파워 김수랑 대표는 "2차 프로젝트 역시 기존 코딩을 사용해 콘텐츠를 만드는 것보다 최소 3배 빠르게 제작될 것으로 예상한다" 라고 밝히며 "코로나 19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가장 큰 여파를 맞고 있는 업계는 단연 교육업계이다. 대구시교육청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업계에서 쉽고 빠르게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만드는 노코드 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라고 전했다.

김태우 기자
김태우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