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임직원 함께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상태바
투썸플레이스, 임직원 함께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0.10.1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김재현 기자] 투썸플레이스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가장 ‘투썸다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브랜드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임직원들이 직접 투썸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사회 기여 활동을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투썸은 아이디어 공모뿐만 아니라 최종 프로그램 선정까지 공모전의 모든 과정을 임직원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모전은 투썸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하거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투썸은 ‘최고의 제품과 공간경험으로 고객의 행복한 일상을 함께한다’는 투썸의 기업의 미션과 ‘일상의 즐거움을 창조하는 카페문화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수립된 △친환경 △건강과 복지 △지역사회 상생 3가지 가치를 고려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도록 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약 3주간 진행된 공모전은 총 100여 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평가과정 또한 일반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이 기업 내 소수 인원의 의견으로 결정되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내 온라인 투표를 거친 후 유관부서에서 실행 가능성을 검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임직원 참여 의식을 높이고 공정성과 전문성을 모두 확보한다는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되는 3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상금과 부상을 제공하고, 내부 논의 후 향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등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 최우수 입상자 1명의 이름으로 사회단체에 소정의 금액을 기부해 임직원이 직접 만드는 사회공헌활동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는 물론, 임직원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로 함께 소통하는 기업 문화를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투썸플레이스는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와 상생하고 협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현 기자
김재현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