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21일 2nd 미니앨범 ‘DECOHERENCE’ 발매
상태바
알렉사, 21일 2nd 미니앨범 ‘DECOHERENCE’ 발매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0.2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사진=지비레이블 제공

 

[백융희 기자] 가수 알렉사(AleXa)의 새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알렉사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DECOHERENCE(디코히런스)’를 발매한다.

‘DECOHERENCE’는 지난해 10월 21일 발매한 데뷔 싱글 ‘Bomb’ 이후 정확히 1년 만에 선보이는 새 미니앨범으로,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콘셉트로 새로운 K-POP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알렉사를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Revolution(레볼루션)’은 힙합, 라틴, 심포닉 모멘트로 이뤄져 이전보다 한층 더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곡으로, 알렉사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 국내 최고 가수들과 작업하고,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휩쓴 세계적 작곡가 군단 Dsign Music이 알렉사만을 위해 탄생시킨 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역동적이고 폭발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Villain(빌런)’, 사랑에 관한 직설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훅 파트가 돋보이는 ‘Burn Out(번 아웃)’,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팬들을 향한 알렉사의 진심을 담은 ‘Moon and Back(문앤백)’, 글로벌 팝 느낌이 물씬 나는 영어 버전 ‘Revolution(English ver.)’까지 5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피지컬 발매되는 오프라인 앨범에서는 알렉사의 콘셉트 스토리를 오디오북으로 구성한 스페셜 트랙(오디오북) ‘동굴의 비유(Allegory of the cave)’도 감상할 수 있다.

마치 초대형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스케일로 기대를 모으는 ‘Revolution’ 뮤직비디오는 아시아 최고 뮤직비디오 제작사이자 대한민국 최대 크리에이티브 집단 쟈니브로스가 제작을 맡았다. 알렉사의 다채로운 연기와 한층 더 강력해진 퍼포먼스가 합쳐져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Revolution’ 뮤비는 'Bomb', ‘Do or Die’로 이어지는 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전망이다.

한편 알렉사는 앨범 발매 직후인 이날 오후 6시 10분부터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백융희 기자
백융희 기자
byh@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