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강화' 위해 어플라이언스 내놓는다
상태바
티맥스A&C-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강화' 위해 어플라이언스 내놓는다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0.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티맥스A&C)
(사진제공=티맥스A&C)

[오진수 기자] 티맥스A&C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상호 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에 뜻을 모았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전문 기업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와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양사 솔루션의 연동으로 시장에 맞춰 성능을 최적화하고 공동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공략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A&C의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을 결합해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를 구현하고 고효율의 스마트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하이퍼 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 HC와 함께 티맥스 하이퍼클라우드와 연동되는 통합관리 솔루션인 UCP Advisor를 제공하는 등 클라우드 환경 및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최적의 기술을 지원한다. 티맥스는 컨테이너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인프라와 플랫폼을 제공하며 오픈소스 관리 기술을 제공한다. 양사는 HCI 솔루션과 하이퍼클라우드의 연동을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호 인증서를 교부하는 등 기술 측면에서 상호 협력하고, 마케팅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영업 기회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고객이 주도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직접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지난 8월에 4.1버전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양사는 어플라이언스를 위한 기술 관련 협업뿐 아니라 세미나, 컨퍼런스, 웨비나 등의 영업/마케팅 활동 역시 공동으로 진행해 더욱 효과적으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과 관련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 다양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안정적이고 강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티맥스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티맥스A&C 한상욱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약을 통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서버 관리에 강점이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협력을 통해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 안정성은 물론, 저비용 고효율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해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