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강창훈, 우아+섬세 감정 담은 정규 1집 'Sundown' 발매
상태바
신예 강창훈, 우아+섬세 감정 담은 정규 1집 'Sundown' 발매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0.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2K엔테테인먼트 제공
사진=C2K엔테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신인 가수 강창훈이 정규 1집 앨범에 우아하고 섬세한 감정의 표현을 담아냈다.

강창훈은 26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앨범 'Sundow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Sundown'은 가수 김정호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타이틀곡 '하얀 나비'와 혜은이의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포함한 9곡의 노래가 실려 있으며, 그 외 모든 곡을 강창훈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서브 타이틀곡인 '붉은 장미는 슬퍼요'는 강창훈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장미 꽃잎이 떨어지는 모습을 통해 아름다움, 이별, 허무 등을 섬세하게 은유하며 한 편의 시나 영화 같기도 한 음악을 만들어냈다.

강창훈은 '붉은 장미는 슬퍼요' 외에도 '기러기', '비와 나비', '눈 위에 그렸던 사랑', '바람', '님' 등 앨범 곡 대부분을 작사, 작곡했다. 그는 작사, 작곡을 정식으로 교육받아 본 적이 없으나 일상에서 느끼는 좌절, 슬픔, 아쉬움, 애절함 같은 '반갑지 않은 감정' 속에서 음악들이 태어나는 경우가 많고 자연스럽게 이것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강창훈은 성리, 이민규(미스터투), 최항석과 부기몬스터, 빈시트 등이 속한 C2K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로서 활발하게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강창훈의 'Sundow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C2K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