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우, 27일 ‘행복회로’ 발표! 듀오에서 솔로로 활동 시작
상태바
시우, 27일 ‘행복회로’ 발표! 듀오에서 솔로로 활동 시작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0.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백융희 기자] 감성 발라드 신예 시우(siwoo)가 신곡을 발표한다.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OST – ‘너에게 닿기를’, Olive TV 드라마 ‘은주의 방’ OST – ‘앳 홈(At Home)’등 OST로 입지를 다져온 인디씬의 감성 싱어송라이터 시우는 신곡 ‘행복회로’를 27일 정오에 발표한다.

지난 3월 '기다리는 비' 이후 공개되는 ‘행복회로’는 악동뮤지션의 ‘기브 러브(GIVE LOVE)’, ‘오랜 날 오랜 밤’, 서은광의 ‘사계’, 틴탑(TEEN TOP)의 ‘팬케이크(Pancake)’ 등 다수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 서기(Denis Seo)가 메인 프로듀싱을 맡았고, 싱어송라이터 시우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새로운 색을 완성했다.

신곡 ‘행복회로’는 일렉트로닉 기타로 리드되는 멜로디 라인과 시우의 다정하고 풋풋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으로, 짝사랑을 할 때 상대의 작은 행동에도 커다란 의미를 부여하고 언제나 함께할 ‘우리’을 계속 상상하게 된다는 가사로 사랑을 막 시작할 때의 설렘을 표현했다.

특히 ‘행복회로’는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한 수료생 대상으로 신진창작자를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클래프컴퍼니의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사업화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의인재동반사업에 참여했던 싱어송라이터 시우와 뮤직퍼블리싱 클래프컴퍼니가 기획, 제작한 곡이다.

2017년 ‘적절한 시기에 내리는 비’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시우(時雨)’ 이름처럼 ‘남겨진 계절’, ‘너에게 닿기를’, ‘소년의 기억’, ‘따뜻하고 찬란했던’ 등을 발표하며 감성적 발라드 곡을 선보였던 시우는 지난 4월에 멤버 김시온이 독자적인 길을 나서면서 전시우 솔로로 활동을 전개하게 되었다. 이후 시우는 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OST ‘추억이 머문 곳에서, 이젠’ 작사가로 참여하고, 다른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알고있다는 걸 알아요’, ‘괜찮을 줄 알았어’ 등 신곡을 발표한바 있다.

시우 특유의 감성 보컬과 리드미컬한 템포, 개성있는 가사로 새로운 활동을 예고하는 신곡 ‘행복회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7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