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현장] “데뷔 목표는 신인상”…P1Harmony가 펼칠 세계관(종합)
상태바
[Ma 현장] “데뷔 목표는 신인상”…P1Harmony가 펼칠 세계관(종합)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10.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가 ‘용기’를 키워드로 잡고 가요계에 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P1Harmony는 자신들이 하고 싶은 메시지를 음악에 담아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P1Harmony는 28일 오후 첫 번째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먼저 이날 태호는 “이 자리에 서 있으니까 정말 떨린다. 팬 여러분 덕분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 많이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특히 SBS ‘K팝스타6’ 출신 종섭은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이후에도 무대에 서고 싶어서 오랫동안 노력했다. P1Harmony로서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어서 기쁘다. 긴장되는 것 보다는 설레는 맘이 크다”고 말했다.

P1Harmony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컬·랩·퍼포먼스 등 각 포지션의 탄탄한 표현력과 세상을 바라보는 독창적인 시야로 자신들의 메시지를 음악으로 엮어낼 예정이다. 

종섭은 P1Harmony 만의 장점으로 색깔과 메시지를 언급했다. 그는 “차별점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저희는 저희만의 세계관과 앞으로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앨범에 넣는다는 점이 다른 그룹과 다른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기호는 “어떻게 우리의 메시지를 쉽게, 재미있게 잘 표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그래서 그런 이유 때문에 영화도 찍었고 세계관도 만들게 됐다. 이번 앨범의 핵심은 ‘용기’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P1Harmony는 미니 1집 ‘DISHARMONY : STAND OUT’을 통해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을 담아낸다. 타이틀곡 ‘SIREN(사이렌)’은 강렬한 얼반 비트와 묵직한 신디사이저, SIREN처럼 울려 퍼지는 중독성 있는 리프가 조화로운 힙합 댄스곡으로, P1Harmony의 개성 있는 음색과 주체성을 담은 랩메이킹이 인상적이다.

인탁은 “처음 ‘SIREN’을 듣고 ‘Hero(히어로)’ 같은 느낌을 받았다. 가사도 그 키워드에 맞게 많이 쓴 것 같다. 저희 가사 부분에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재미있게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종섭이와 제가 히어로를 많이 떠올릴 수 있는 부분을 가사에 넣었다”고 타이틀곡에 대해 설명했다.

지웅은 “지금까지 공개된 퍼포먼스, 앨범 준비 기간은 약 1년 정도 걸렸다. 퍼포먼스 등에 저희 의견이 모두 반영돼 기쁘다. 특히 퍼포먼스는 영화 ‘킹스맨’에서 영감을 받았다. 인탁이와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퍼포먼스 안무를 끝까지 담당해 참여했다”고 말했다.

또 P1Harmony 테오는 활동 목표에 대해 “정말 많지만 그 중 하나로 신인상을 받고 싶다. 신인상은 지금 아니면 받을 수 없는 상이다. 꼭 받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소울은 활동하면서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Stage Hero(스테이지 히어로)’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덧붙였다.

백융희 기자
백융희 기자
byh@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