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퀄컴·KT와 함께 5G·WiFi 6 지원하는 휴대용 WiFi ‘5G egg’ 출시
상태바
링크시스, 퀄컴·KT와 함께 5G·WiFi 6 지원하는 휴대용 WiFi ‘5G egg’ 출시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0.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링크시스)
(사진제공=링크시스)

[오진수 기자] 링크시스(Linksys)가 KT와 함께 5G 및 WiFi 6를 지원하는 휴대용 WiFi 모바일 핫스팟(5G Mobile Hotspot)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X55 5G 모뎀-RF 시스템 및 퀄컴 패스트커넥트 6800 모바일 연결성 시스템으로 작동된다. 5G 휴대용 WiFi 모바일 핫스팟은 무선 기술과 WiFi 표준을 활용해 어디서나 빠르고 원활한 연결을 제공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최신 WiFi 표준인 듀얼밴드 WiFi6(802.11ax)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는 USB 테더링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무선 네트워크의 사용이 가능하다.

링크시스 휴대용 WiFi ‘5G egg’ 요금제는 ‘5G egg 28GB’와 ‘5G egg 14GB’ 총 2종으로 출시됐다. ‘5G egg 28GB’는 월 30,000원에 기본 28GB를 제공하며 ‘5G egg 14GB’은 월 19,800원에 기본 14GB를 제공한다. 

벨킨 및 링크시스 김대원 본부장은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고 끊김 없는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용 WiFi 가 필수다. 이에 링크시스는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인 KT와 함께 국내 최초로 5G 및 WiFi 6를 지원하는 휴대용 WiFi ‘5G egg’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링크시스는 앞으로도 관련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링크시스 5G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많은 소비자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KT 온남석 상무는 “최근 언택트 시대를 맞아 업무는 물론이고 일상의 대부분이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KT는 이러한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5G와 WiFi 6가 동시에 지원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라며, “고객들에게 끊김 없는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대한민국 1등 인터넷 사업자로써의 핵심 역할을 다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퀄컴 테크놀로지사의 제품관리 시니어 디렉터 가우탐 셔란(Gautam Sheoran)은 “링크시스와 협력하여 패스트커넥트 6800와 스냅드래곤 X55 5G 모뎀-RF 시스템으로 작동되는 5G 모바일 핫스팟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5G와 WiFi 6는 원격근무를 돕고 속도와 안정성, 유연성으로 전체 네트워크 연결을 강화하여 전 세계가 연결되는 방법을 변화시킬 것이다” 라고 말했다.

오진수 기자
오진수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