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美에 2100억원 규모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상태바
셀트리온, 美에 2100억원 규모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1.0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 ‘샘피뉴트’ (사진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 ‘샘피뉴트’ (사진제공=셀트리온)

[오진수 기자] 셀트리온이 미국 자회사인 셀트리온USA가 21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미국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셀트리온USA는 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 ‘샘피뉴트(Sampinute)’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한 이후 곧바로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셀트리온USA는 미국 뉴욕 소재 진단키트 및 개인보호장비(PPE) 전문 도매유통사인 ‘프라임 헬스케어 디스트리뷰터스’에 2021년 6월까지 샘피뉴트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프라임 헬스케어 디스트리뷰터스는 키트에 대한 독점 유통 권한을 갖고 미국 시장에 유통한다.

샘피뉴트는 독자적인 코로나19 항체-항원 기술을 접목해 민감도를 높이고, 휴대 가능한 전문 장비를 이용해 10분 만에 결과 확인이 가능한 신속진단 키트다. 국내 진단기기 전문업체인 BBB와 공동 개발했다. 특히 기존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RT-PCR) 방식 대비 94% 이상 높은 민감도를 보이는 등 코로나19 신속진단기기 중 최고 수준의 민감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내 시장 수요가 높다는 판단 아래 지난 8월 샘피뉴트 출시 활동을 개시한 후 최근 FDA 긴급사용승인을 완료해 이번 대규모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개발 및 EUA 신청을 앞둔 후속 제품들의 출시를 바탕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세가 두드러지는 국가를 중심으로 진단키트 공급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