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OX] '도굴', 흥행 '파죽지세'…개봉 주말 3일간 약 42만 관객 동원
상태바
[M-BOX] '도굴', 흥행 '파죽지세'…개봉 주말 3일간 약 42만 관객 동원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영화 '도굴'이 개봉 첫 주말 극장가를 사로잡음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도굴'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사흘 동안 42만 3,57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56만 5,473명이다.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분)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범죄오락영화다.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도굴한다는 기발한 설정과 잔인하거나 선정적인 장면이 등장하지 않는 12세 관람가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폭넓은 관객층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영화를 보는 내내 웃음 짓게 만드는 유쾌한 분위기와 범죄오락 장르에서 느낄 수 있는 긴장감 덕분에 2030 젊은 관객들의 지지와 함께 극장 나들이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처럼 '도굴'은 호평과 입소문에 힘입어 코로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청량감 넘치는 오락 영화로 주목받으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같은 날 박스오피스 2위와 3위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과 '담보'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