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OX] '도굴', 개봉 2주차 주말 극장가 장악! 100만 관객 돌파
상태바
[M-BOX] '도굴', 개봉 2주차 주말 극장가 장악! 100만 관객 돌파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영화 '도굴'이 개봉 2주차 주말에도 변함없는 흥행세를 과시,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도굴'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총 26만 3,00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100만 1,217명이다.

이처럼 '도굴'은 개봉 이후 단 한 번도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개봉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까지 신규 경쟁작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개봉작 중 유일한 오락영화로서 관객들의 절대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도굴'의 100만 관객 돌파 및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은 코로나19로 인해 극장 관객 수가 예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한 상황에서 이룩한 결과로 의미가 있어 보인다. 바이러스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한에 이른 가운데 이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게 해주는 청량감 넘치는 유쾌함이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들인 것이다.

무엇보다 잔인한 장면이나 불쾌한 장면 없이 통쾌함을 느끼게 하는 속도감 있는 전개가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연말까지 장기 흥행 레이스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분)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범죄오락영화로, 현재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이다.

조정원 기자
조정원 기자
chojw00@market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